기사상세페이지

10일 31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8.10.31 19: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아름다운 봉사~ 모두가 함께해요~
    광평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어르신 이․미용봉사

    [구미뉴스]=구미시 광평동(동장 박상호)에서는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윤종덕)주관으로 10. 30(화) 14:00부터 화신경로당에서 65세 이상 광평동 어르신에게 사랑의 이·미용 봉사 활동을 하였다.

     

    봉사활동은 지난 3월 광평경로당을 시작으로, 관내 경로당을 순회하며 구송봉사단에서 이·미용 재능 나눔을 하고 있으며, 바르게살기회원들은 이미용 봉사 돕기, 냉난방기 필터 청소, 말동무 되어드리기 등 어르신들과 즐거운 시간을 함께 하였다.

      

    자리를 같이 한 화신경로당 어르신들은 깔끔하게 머리 손질을 하며 정겨운 담소를 나누었고, 정성으로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해준 분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하였다.

    박상호 광평동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이미용봉사가 계속 이어져 경로 효친의 문화가 확산되고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기를 바라며, 바쁜 시간에도 함께 해 준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하였다.

    광평동 새마을남녀지도자 집수리 봉사활동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사업 실시

    광평동(동장 박상호)에서는 10. 30(화) 오전 10시부터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윤진희, 박진자) 회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어려운 독거 가구를 방문하여 “2018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사업”을 실시하였다.

      

    행복한 보금자리 사업은 매년 구미시 새마을회에서 추진하는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 사업으로 이번 광평동 새마을남녀협의회에서는 어려운 독거 가구에 노후 된 도배․장판과 싱크대․가스렌지 교체하고 집안 구석구석 대청소를 실시하였고, 라면, 이불 등 30만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지원하였다.

     

    박상호 광평동장은 “바쁜 시간에도 불구하고 몸소 이웃사랑을 실천하여 늘 좋은 귀감이 되어 주시는 광평동 새마을 남녀 회원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이웃을 내 가족처럼 살피는 사회공헌 활동이 널리 퍼져 살기 좋은 광평동을 만들 수 있도록 더욱 왕성한 활동을 보여 달라”고 당부하였다.

    송정동마을보듬이 역량강화 및 화합을 위한 워크숍 실시!

    송정동(동장 김언태)에서는 10월 30일(화) 17시 송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마을보듬이) 위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보듬이 역량강화 교육 및 화합을 위한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 이웃愛발견 및 우수지자체 마을보듬이 활동 동영상 시청, 마을보듬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직무교육, 마을보듬이 활동소감 발표, 화합의 시간을 마련하여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동기를 부여하고 결속력을 강화하여 마을보듬이 활성화를 통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에 더욱 앞장 설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김언태 동장은 그 동안의 마을보듬이 위원들의 활동을 격려하고, 위원들의 역량강화 교육 및 화합의 시간을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더욱더 활발한 송정동 마을보듬이 활동을 당부했다.

     

    송정동마을보듬이는 2016년 10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여 현재 30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독거어르신 목욕서비스, 봄맞이 이불세탁서비스,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석맞이 후원품 전달 등 매월 다양한 특화사업을 진행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를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해오고 있다.

    신평1동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사업
    신평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집수리 봉사활동

    신평1동(동장 김상만)에서는 2018. 10. 31(수) 오전 9시부터 새마을 지도자협의회 및 부녀회(회장 최정이, 임칠순) 회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하여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사업”을 실시하였다.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사업은 매년 구미시 새마을회에서 추진하는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신평 1동에서는 저소득층 독거노인 가구를 발굴·선정하여 집 내부 도배 및 장판을 교체하였으며 겨울 이불과 생필품 지원 등으로 어르신의 겨울맞이 채비를 도왔다.

      

    사업 대상자인 장○○(83세)씨는 점점 날씨가 추워져 차가운 방에서 지내느라 힘들었는데, 이렇게 직접 방문하여 말끔히 청소도 해주시고 집 수리를 해주신 덕분에 새 집으로 변했다고 거듭 감사를 전하였다.

     

    김상만 신평 1동장은 봉사에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고 주변에 조금만 둘러보면 어려운 이웃이 많은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봉사 활동으로 따뜻하고 행복한 신평 1동 만들기에 힘써주길 당부하였다.

    이웃사랑 나눔 실천 WITH 제8회 방천축제
    원평2동 청년회, 사랑의 쌀 기탁

    원평2동(동장 이연우)에서는 청년회(회장 전재덕)가 10. 31(수) 쌀10kg 11포(36만원 상당)를 기탁하여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기탁식은 지난 25일 구미천 생태하천변에서 개최된 ‘제8회 방천축제’때 모금한 성금으로 마련된 것으로 환경사랑뿐만 아니라 이웃을 향한 따뜻한 마음이 담겨 더욱 뜻이 깊다.

    전재덕 회장은 “지난 2009년부터 개최된 방천축제는 원평2동의 단순한 행사가 아닌 지역 주민상호간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자발적인 성금을 통해 마련된 쌀이 힘들게 지내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해 청년회에서 나눔과 봉사의 역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하였다.

    이연우 원평2동장은 “오곡이 익어하는 풍성한 가을, 기탁해 주신 쌀은 그 소중한 마음을 담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훈훈한 사회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정성껏 전달하겠다.”고 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