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0일 31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8.10.31 19: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나누고 더하면 추운 겨울도 따뜻해요♥
    박희옥(구송봉사단 단장) 후원품 전달

    [구미뉴스]=구미시 광평동(동장 박상호)에서는 2018. 10. 30(화)에 박희옥 구송봉사단 단장이 저소득 가정을 위한 맞춤형 후원품(전기매트 10개, 세재 5개, 각티슈 50개)을 전달하였다.

     

    박희옥 단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이 보다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실천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구송봉사단은 이번 후원품 나눔 행사 외에도 분기별 경로당 이미용봉사를 하고 있으며 슬리퍼, 쌀 등을 후원하는 등 이웃사랑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박상호 광평동장은 박희옥 단장과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동절기 저소득층과 복지사각지대의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하였다.

    소통․화합으로 생기 넘치는 도량동을 위한
    단체장협의회 한마음대회

    도량동(동장 전명희)에서는 도량동 단체장협의회(회장 고명환) 주관으로 10월 29일 단체장과 단체별 총무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원주 소금산 일원에서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한마음대회는 단체장 및 총무 상호간 소통의 시간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지역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실시되었으며, 아름다운 단풍이 물든 소금산을 산행하며 회원간 친목을 다지고 일상의 피로를 해소했다.

    고명환 회장은 “이번 한마음대회는 단체간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며 화합과 소통을 바탕으로 더욱 활력 넘치는 도량동이 되도록 단체장협의회에서 함께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전명희 도량동장은 항상 동행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는 단체장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동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사랑의 노트북 기증, 저소득 아동에게 희망을~
    도레이첨단소재㈜, 저소득 한부모 10세대를 위해 노트북 지원

    진미동(동장 이창수)에서는 10. 29(월) 오후 2시 도레이첨단소재(주) (대표이사 이영관)의 후원으로 관내 저소득 한부모세대에 노트북 10대를 지원하였다.

      

    이번 기탁은 도레이첨단소재(주)에서 임직원이 사용하던 노트북을 기존에는 폐기했던 것과는 달리 수요가 있는 저소득세대에 기증함으로써 환경보호는 물론 이웃돕기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낼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우리지역은 젊은 층의 한부모세대가 많아 초중고등학생 자녀가 2명이상인 저소득 한부모세대에 학습지원을 위해 후원품을 골고루 배분할 예정이다.


    이창수 진미동장은 관내 저소득 아동에게 따뜻한 지원을 해 준 도레이첨단소재(주)에 감사의 인사를 드렸고 앞으로 지역복지와 사회공익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였다.

    형곡1동 통장협의회 급식봉사
    구미시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점심 급식 봉사

    형곡1동 통장협의회(회장 김영애)는 10월 30일(화) 오전 10시 통장 15명은 구미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점심 급식 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회원들은 장애인 200여명을 대상으로 정성스럽게 음식준비를 하고 배식, 설거지, 청소까지 마무리 하여 따뜻한 마음을 나누었다.

     

    형곡1동 통장협의회는 몸이 불편하신 분을 위하는 작은 마음이 오늘과 같은 뜻 깊은 자리로 이어져오게 되었으며, 다섯번째 화요일마다 장애인종합복지관 급식봉사뿐만 아니라 평소 꾸준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한 박경하 형곡1동장은 “점점 쌀쌀해 지는 날씨에도 따뜻한 마음으로 봉사해 주신 통장협의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항상 우리주변 소외된 이웃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