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18년 경북 축산인 한마음 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8.10.26 20: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경상북도는 26일(금) 경산 실내체육관 어귀마당에서 ‘청정축산의 시작은 경북’이라는 주제로 「2018 경상북도 축산인 한마음대회 및 소비촉진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경북 축산단체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역 축산인들의 화합과 결속을 도모하고 소비자들에게 깨끗하고 품질이 우수한 경북 축산물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청정축산의 시작은 경북’을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축산인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이 많이 참여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즐기는 축제의 시간이 되었다.

     

    이날 행사에선 축하 공연에 이어 축산물 직거래장터, 축종별 홍보 및 무료시식, 깜짝 경매 이벤트, 노래자랑 등 시민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다.

      

    아울러,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2018 도심속 목장나들이’행사도 함께 열려 우유에 대한 정보 제공과 국내산 우유의 우수성을 알리는 한편 젖 짜기, 건초 주기, 비누 만들기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해 가족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경북 축산업의 새로운 동력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민선7기 새로운 슬로건처럼 축산분야에서도 새로운 바람으로 행복한 축산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과 집중적인 투자를 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