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0일 26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8.10.26 17: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공단1동 10월 반상회 사전회의
    당면사항 전달 및 주요 시․동정 홍보

    [구미뉴스]=공단1동(동장 강응서)에서는 10월 25일(목) 11:00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통장협의회(회장 노정자) 회원 등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월 반상회 사전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관내 행복주차장 설치 및 다목적 어린이 테마공원 명칭 선정 추진과정에 대한 설명 후 「문서24」서비스,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시범사업, 고향사랑 경북사랑 나눔운동, 2018 에너지바우처 사업, 2018년 저소득층 전세금 융자 지원사업, 각종 축제 및 전시회 안내 등 주요 시‧동정에 대한 홍보와 건의사항 수렴‧토의 시간을 가졌다.

    강응서 공단1동장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지역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 봉사하는 통장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지역 내에서 발생하는 각종 행사, 사건․사고, 주민요구 사항 등 동향 보고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10월 통장회의 개최
    결실의 계절, 아름다운 만남

    공단2동(동장 손정애)에서는 10. 25(목) 14:00부터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월 통장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18년 자랑스런 구미사람대상 선정, 에너지바우처 신청, 독감 예방 접종, 농양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시행, 저소득층 전세금 융자 지원사업 등 당면 시정 추진사항과 각종 행사를 홍보하고, 건의사항을 청취하였다.

    손정애 공단2동장은 “통장님들께서 각종 현안사업과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공단2동이 나날이 발전을 거듭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동 행정추진에 협조를 바라며, 결실의 계절인 만큼 올해 준비하고 계획했던 모든 일들이 아름답게 열매 맺길 바란다”고 격려하였다.

    해평면! 청소년 안전 구역
    해평면 청소년지도위원 선도활동

    해평면(면장 박래섭)에서는 2018. 10. 25.(목) 18:30부터 청소년지도위원(위원장 손동원), 학부모 및 주민, 직원 등 20명이 참여하여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점검 및 선도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이날 참여자들은 관내 유해업소를 순찰하였으며 청소년의 고용 또는 출입이 금지된 업소는 출입 허용 시 연령을 확인하는 등 청소년보호법을 위반하는 사례가 없도록 지도하고 ‘19세 미만 출입고용금지’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선도활동을 실시하였다.


    박래섭 해평면장은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청소년 보호활동에 참여해준 회원 및 학부모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건전한 환경 속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함께 선도활동에 앞장서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형곡1동 10월 반상회 사전회의
    주요 시·동정 홍보 및 당면사항 전달

    형곡1동(동장 박경하)은 10. 25(목) 오전 11시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통장협의회(회장 김영애) 회원 및 직원 등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월 반상회 사전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시정운영 4개년 계획’ 한눈에 보기, 단체협의회 선진지 견학 안내, 제15회 우리꽃야생화 및 농촌여성 작품 가을전시회, 「제4회 인동도시숲 문화축제」홍보, 상·하수도 요금 인상 안내, 2018년 제2차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추진, 2018 행복나눔박람회 개최, 기초연금액 인상 안내 등 주요 시‧동정 홍보사항을 전달하고 주민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 후 임기 만료된 19통장에게 후배 통장들의 작은 정성을 담은 꽃다발과 그 동안의 노고에 감사함을 담은 이별의 편지로 아쉬움을 전했다.

     

    박경하 형곡1동장은 11월 10일 토요일 단체협의회 주관 야유회에 통장협의회원 전원이 참석하여 단합된 모습을 보여 주시고, “앞으로도 시‧동에서 추진하는 시책 및 행사에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