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0일 24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8.10.24 17: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우리마을 이웃을 위한 행복 나눔

    - 10월 상모사곡동 마을보듬이 월례회의 개최
    - 구미행복 나눔가게 현판 전달 행사

    [구미뉴스]=상모사곡동(동장 조형호)에서는 10. 23(화) 14:00 상모사곡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상모사곡동 마을보듬이 (공동위원장 이봉원, 조형호) 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월 월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연말 저소득지원 행사 및 LG베스트샵 후원 협약관련 사항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마을보듬이 선진지 견학과 11월중 각종 보듬이 행사 등에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또한 저소득 사례관리 대상자로 추가 선정된 세대에 대한 지원현황 안내와 향후 지원 방안에 대한 논의도 가졌다.

     

    회의 후에는 상모지역에 소재한『우리반찬』(대표 안경록) 에서 구미행복 나눔가게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우리반찬 가게는 2018. 7월부터 매주 2회 이상 저소득 대상자에게 밑반찬을 꾸준히 지원하며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조형호 상모사곡동장은 바쁘신 가운데 이웃에 대한 관심으로 회의에 참석하신 마을보듬이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날씨가 쌀쌀해 지면서 복지 수요가 점차 많아지는 시기인 만큼 상모사곡동 주민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마을보듬이가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도심 속 쉼터, 대왕참나무길 가을 문화향연
    10월27일⌜제4회 인동도시숲 문화축제⌟ 개최


    - 도심 속에서 가을의 정취와 문화가 공유하는 축제의 장 마련
    - 쾌청한 가을, 절정 이룬 단풍 아래 펼쳐진 문화·예술의 장
    - 도시숲 사진전, 페이스페인팅, 관내 학교 동아리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 제공

    인동동(동장 강신석)에서는 10월 27일 맑고 쾌청한 가을날, 빨간 단풍이 절정을 이룬 인동․진미 대왕참나무 숲길에서 장세용 시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시․도의원, 각 기관․단체장, 시민 등 5천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제4회 인동도시숲 문화축제’가 열린다.

      

    인동동발전협의회(회장 안주찬)가 주최하고 구미문화원 인동동분원(분원장 최상태)이 주관한 이번 축제는 ‘한국의 아름다운 가로수길 62선’에 선정된 인동도시숲 대왕참나무길 속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직접 접할수 있는 30여개의 부스를 운영, 주민들에게 문화․예술을 직접 향유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마련된다.

     

    금년으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인동도시숲 문화축제⌟는 1구간 ‘수예의 정원’, 2구간 ‘샛노랑과 새빨강 사이’, 3구간 ‘어반포레스트마켓’ 등 총 3개 구간으로 나눠 운영되었는데 구간마다 특색 있는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걸을 때마다 다른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관내 학교 동아리의 무대 공연과 인동동 모든 자생단체가 참여한 무료 먹거리 코너(감자샌드위치, 떡볶이, 어묵 등), 관내 학생작품 전시,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된 이번 축제는 주민들과 소통하고 자발적인 주민참여를 통해 지역에 대한 공동체 의식과 주민 화합을 높이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인동도시숲 조성 과정을 한눈으로 볼 수 있는 도시숲 사진전은 조성 전․후의 뚜렷한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한편 인동도시숲은 2007년 조성을 시작하여 현재 대왕참나무 656그루, 느티나무 282그루, 반송 300그루 등 약 2,100여 그루의 나무가 식재되었고, 구미시에서는 앞으로도 2020년까지 지속적인 숲가꾸기 및 조경사업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