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0일 11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8.10.11 17: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깨끗하고 쾌적한 상모사곡동 함께 만들어요
    - 올바른 생활쓰레기 배출방법 홍보 및 캠페인
    - 무단투기 단속반 운영, 취약지 중점관리

    [구미뉴스]=상모사곡동(동장 조형호) 에서는 2018. 10. 11. (목) 13:00 사곡역 광장 에서 직원 및 통장협의회·각 단체회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올바른 생활쓰레기 배출 홍보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는 한편, 깨끗하고 쾌적한 상모사곡동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생활쓰레기 배출방법 지속 홍보

    생활쓰레기 배출시간, 재활용 분리배출, 종량제봉투 사용 준수 등의 내용을 담은 홍보 전단지 제작․배부와 캠페인을 전개하는 한편, 반상회 및 각종 교육·회의 등을 통해 주민들의 협조를 당부하고 올바른 쓰레기 배출의 생활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 쓰레기 혼합배출 및 무단투기 단속반 운영

    쓰레기 혼합배출 및 무단투기 쓰레기로 인해 도시미관이 저해되고 있어 직원 및 환경미화원 합동으로 3개조의 단속반을 편성, 계도 및 지속적인 단속을 실시하고 위반자에 대하여는 관련법에 따라 과태료를 부과하는 한편 주민들의 쓰레기배출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 공한지, 원룸지역 등 취약지 중점관리

    공한지 및 원룸 주거지역 주변 등에 쓰레기가 무단투기 되는 사례가 많아 취약지역을 중점관리 하는 한편, 불법투기 경고 현수막, 안내판 설치와 쓰레기 무단투기 계도용 CCTV 확대설치 방안도 강구하고 있다.

    조형호 상모사곡동장은 “깨끗하고 쾌적한 상모사곡동을 만들어 가기 위해서는 행정의 지속적인 노력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주민들의 동참 의식과 협조가 필요하다” 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당부했다.

    경로당 보조금의 투명화를 위하여
    신평1동 경로당 보조금 집행 및 정산 교육

    신평1동(동장 김상만)에서는 10. 8(월) ∼ 10. 12(금) 관내 6개 경로당을 순회 방문하여 경로당 보조금 집행 및 정산 관련 교육을 실시할 예정으로 그 첫 번째 교육을 10월 8일 10:30에 칠성경로당에서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에서는 운영진들이 보조금의 사용과 정산에서 어렵게 여기는 부분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보조금의 사용 시 꼭 지켜야 하는 기준을 강조하는 등 경로당 운영을 위한 각종 보조금 집행 및 정산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운영진들의 애로사항도 청취하였다.

    임춘자 칠성경로당 회장은 경로당 보조금을 사용하고 정산하면서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렇게 교육을 통해서 자세하게 알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고마움을 표하고, 경로당의 운영진 및 회원들이 보조금을 바르게 사용하여 투명하고 건전하게 경로당을 운영하자고 말하였다.

    바르게살기운동 옥성면위원회, 환경정화활동 및 농촌일손돕기

    바르게살기운동 옥성면위원회(위원장 이용진)는 2018. 10. 10.(수) 10:00 옥성면 일대에서 환경정화활동과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하였다.

      

    바르게살기운동 옥성면위원회 위원 10여명은 옥성면 주아천에서 지난 태풍 콩레이로 인해 하천으로 떠내려온 폐기물을 수거하면서 주변 환경정화활동을 벌이고, 이어 관내 무 재배농가를 방문하여 잡초 제거 등의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하였다.

      

    김강곤 옥성면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묵묵히 면 발전을 위해 일해 주시는 바르게살기 위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바르게살기운동이 확산되어 살기 좋은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위원들에게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하였다.

    임오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10월 월례회의 개최

    임오동(동장 박만용)에서는 10월 10일(수) 14:00 임오동 오태주민복지센터 3층 회의실에서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바르게살기운동 임오동위원회(위원장 박기호) 주관으로 월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 날 회의에는 바르게살기 평가대회 관련 논의 및 하반기 선진지 견학, 주요 시정홍보와 지역주민 편의에 관련된 내용에 대하여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만용 임오동장은 항상 주민을 위해 자발적인 봉사활동에 앞장서주시는 바르게살기운동 임오동위원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바르게살기운동 활성화에 기여하여 행복하고 발전하는 임오동 만들기에 힘써줄 것을 당부하였다.

    진미동 발전협의회 10월 월례회의 개최
    지역의 주요 현안사항 및 지역발전 협의

    진미동(동장 이창수)에서는 2018년 10월 10일(수) 11:00 진미동행정복지센터에서 안주찬 시의원 및 발전협의회(회장 임병동) 회원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협의회 10월 월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원평동 일원 도시재생 뉴딜사업 국토부 공모 선정, 2018년 산불감시원 모집, 주택가․원룸지역 페트병⇔종량제봉투 교환 사업 등 주요 시정홍보 사항 전달을 시작으로 지역의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협의 및 지역발전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이창수 진미동장은 “지역발전을 위해 항상 힘을 쏟아주신 발전협의회 임병동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들에게 감사하며, 앞으로도 진미동 발전을 선도해 주길 바란다”고 말하며 지역 주민들의 여론을 적극 수렴해 더 살기 좋은 진미동을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