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도서관, ‘독도의 달’ 행사

기사입력 2018.10.10 17:2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경상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관장 김동구)은 10월 ‘독도의 달’을 맞이하여 우리 땅! 독도를 바로 알고, 독도 수호 의지를 다지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실시하였다.

     

    지난 5일(금) ‘독도 도서 전시회’를 시작으로 독도에 관심 있는 도서관 이용자들이 독도체험관을 관람하였으며, 6일(토)은 ‘독도야! 독도야!’ 인형극을 공연하여 유아 및 초등학생들이 아름답고 소중한 우리 땅! 독도에 대해 올바른 역사인식을 갖게 하였다. 오는 13일(토)에는 ‘독도텀블러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주말을 맞은 가족들이 자녀와 함께 독서와 더불어 체험행사에 참여함으로써 독도에 대한 의미를 되새겨보는 계기가 될 것이다.

     

    특히, 독도가 우리의 소중한 땅임을 알리겠다는 취지에서 기획한‘독도야! 독도야!’ 인형극 공연은 독도를 사랑하고 굳게 지킬 것을 다짐한 찬웅이의 이야기를 통해 독도에 대한 사랑과 책임감을 가슴깊이 느껴보게 하는 창작인형극으로써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독도에 대한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다.

    경상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 김동구 관장은 “다양한 독도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 및 학생들이 독도에 대해 친근감도 생기고 독도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