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0월 4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2)

기사입력 2018.10.04 17: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공단1동 통장협의회, 따뜻한 사랑나눔
    취약계층 3가구에 쌀과 선풍기 후원

    [구미뉴스]=공단1동(동장 강응서) 통장협의회(회장 노정자)에서는 2018. 10. 2.(화), 쌀(10kg) 2포와 선풍기 1대를 관내 취약계층 3가구에 후원하였다.

      

    노정자 통장협의회장은 “주변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전하였다.

    공단1동 통장협의회 회원들은 바쁜 생활에도 이웃들에게 항상 관심을 가지고 사각지대 발굴에도 직접 발로 뛰면서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데 앞장서고 있다.

    강응서 공단1동장은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마음을 담아 후원해준 통장협의회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살피고 행복한 공단1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2018 임오동 ‘어르신 위안잔치’ 개최
    어르신들 사랑합니다, 고맙습니다!

    임오동(동장 박만용)에서는 10월 노인의 달을 맞이하여 임오동노인후원회(회장 조동현) 주관으로 2018. 10. 4.(목) 11:00부터 임오체육공원 주차장에서 「2018 임오동 어르신 위안잔치」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도․시의원, 관내 어르신, 기관․자생단체장 등 300여명이 참석하여 정성껏 마련된 음식으로 정담을 나누고, 각설이타령․장기자랑 등 춤과 노래로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조동현 임오동노인후원회장은 “오늘 이 자리가 그동안 임오동 발전의 터전을 마련해 주신 관내 어르신들의 은혜와 노고에 조금이라도 보답할 수 있는 자리가 되면 좋겠다”며 어르신들을 극진히 대접하였다.

      

    박만용 임오동장은 평소에도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마음을 잊지말아야 할 것이라며 경로효친 사상 고취에 힘쓸 것을 당부하였다. 또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활기차게 도약할 수 있는 새로운 계기가 마련되었으면 한다며 덕담을 아끼지 않았다.

    사랑 듬~뿍 반찬으로 기운차리세요~!
    신평2동 마을보듬이 「기운찬 밥상 사업」실시
    - 관내 음식점 후원, 취약계층 10세대 국·반찬 등 지원

    신평2동(동장 지대근)에서는 2018. 10. 4(목) 15시 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신평2동마을보듬이(민간위원장 이도영)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월 정례회의 개최 및 「기운찬 밥상 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나눔가게 발굴 현황 및 활용방안, 익월 활동내용 계획, 사업대상 발굴 및 선정 등에 대해 회의를 진행한 후, 관내음식점인 봉순이네추어탕(대표 김재윤)과 꾸어꾸어(대표 박미희)에서 후원한 추어탕 20인분과 반찬4종 10세트를 저소득 취약계층(수급자, 독거노인, 1인가구 등) 10가구에 마을보듬이들이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였다.

    반찬을 지원 받은 어르신은 “요즘 환절기라 기력이 없고, 입맛도 없었는데 이렇게 맛있는 추어탕과 반찬을 지원해주어 너무 고맙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였다.

    지대근 신평2동장은 “솔선수범하여 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에 애써주는 보듬이 위원들께 감사하며,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나눔의 실천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기운찬 밥상 사업」은 신평2동 마을보듬이 특화사업 중 하나로, 반찬지원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국·반찬 등 든든한 한끼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밝고 건전한 청소년 환경, 우리가 지킨다!
    청소년 선도위원회와 함께 청소년 선도 캠페인

    진미동(동장 이창수)에서는 10. 2.(화) 18:00 청소년선도위원회 (위원장 이한성)회원 및 민간인포함 20명이 진미동 먹자골목을 중심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단속 및 선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청소년 선도·보호 캠페인에서는 청소년 출입·고용 금지 장소인 유흥주점을 위주로 다니며 스티커 부착 여부를 확인하였고, 술·담배 판매금지 안내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적극적인 계도 활동을 하였다.

    또한 청소년 보호의식을 확산하고 청소년의 일탈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청소년 유해환경에 대한 홍보물을 배포하여 청소년 보호 및 선도와 건전한 환경육성에 대한 지역민의 관심을 유도하였고 음식점 및 편의점에서 술·담배 판매 시 신분 확인이 꼭 이루어지도록 당부하였다.


    이창수 진미동장은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소중한 시간을 내어주신 청소년지도위원회 위원 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며, “우리 진미동에서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민·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해야 한다며 지속적인 유해환경 단속을 실시해 건강한 진미동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