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9월 28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8.09.28 16:5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원평2동 9월 통장회의 개최
    주요 현안사항 전달, 시정홍보 및 협조 당부

    [구미뉴스]=구미시 원평2동(동장 이연우)에서는 9. 27(목) 14시 2층 회의실에서 권재욱 시의회 산업건설부위원장 및 통장협의회(회장 이춘우) 회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9월 통장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통장회의에서는 9월 10일자로 원평2동으로 온 직원 1명에 대한 소개와 민선7기 시정 추진 방향과 7대 역점시책 추진, 2018 이통장 한마음연수대회, 9월 정기분 재산세 납부, 제2차 체납세 일제정리기간 운영 등 주요 시정을 홍보하고 자체안건 논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연우 원평2동장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늘 수고를 아끼지 않고 지난 추석을 맞이하여 따뜻한 마음으로 소외된 이웃 없이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준대 대해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지역 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비산동 통장협의회 9월 통장회의
    주요시정홍보 및 협조 당부사항 전달

    비산동(동장 우준수)에서는 9월 27일(목) 11시 주민센터 동장실에서 통장(협의회장 박순희) 및 직원 등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9월 통장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회의에는 주요 홍보사항인 10월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페트병 종량제봉투 교환사업 및 각종 문화행사 홍보, 시정 협조사항을 전달·홍보하고 각 통의 주민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구미소방서 공단안전센터에서 주택용 소화시설을 취약계층에 무상보급하기 위하여 비산동 통장들에게 협조를 구하고 아울러 소방기본법 및 도로교통법 주요개정 사항으로 소방자동차의 우선통행 및 소방자동차의 전용구역 관련에 대한 개정사항 및 위반에 따른 처벌규정을 소개하였다.

    우준수 비산동장은 풍요로운 추석연휴기간 동안 사건사고 예방에 힘써주신 수고해 주신 통장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행정의 최일선에서 늘 수고를 아끼지 않는 통장들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구미중심 인동에서 최선을 다해 근무
    환경미화원 격려 간담회 개최

    인동동(동장 강신석)에서는 9월 28일(금) 12시 관내식당에서 깨끗하고 살기 좋은 인동동 환경 조성을 위해 수고가 많은 환경미화원 14명과 오찬을 함께하며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 자리에서 유난히 무더웠던 올여름 빈틈없이 관내 청소업무 추진하였으며 추석연휴 이후 환경정비에 매진하고 있는 환경미화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 청취와 해결방안 검토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신석 인동동장은 “깨끗하고 쾌적한 인동동을 만들기 위해 최일선 현장에서 고생하는 환경미화원들의 노고를 잘 알고 있으며 올여름 유난히 무더운 날씨와 어려운 여건에서도 맡은 바 최선을 다하는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리며 항상 안전사고에 유의하면서 근무해 달라”고 당부하면서 간담회를 마무리하였다.

    진미동 경로당 회장단 간담회 개최
    경로당 운영비 집행 및 정산 교육

    진미동(동장 이창수)에서는 9. 27(목) 14:00부터 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경로당 회장 및 총무 등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당 지원금 정산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경로당 운영을 위한 각종 보조금 집행 및 정산 등에 대한 방법을 논의하고, 노인회 운영방안과 경로당 활성화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한신길 진평 할아버지 노인회장은 “경로당 운영비 정산 관련 애로사항이 많았는데 이렇게 건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줘서 고맙다며 각 경로당 회원들이 건전한 경로당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노인들이 모범이 되도록 행동하자”고 전하였다.

    이창수 진미동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다양한 의견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어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고, 동 발전에 앞장서 주시는 어르신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며, 건전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즐기실 수 있도록 동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며 감사인사를 하였다.

    인동동 통장 위촉식 개최
    6개 통(신임 2, 재임 4) 통장에게 위촉장 수여

    인동동(동장 강신석)에서는 9월 27일 인동동행정복지센터 2층 다목적강당에서 통장협의회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통장 6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 위촉식은 위촉장 수여, 통장협의회 임원-신임 통장 상견례, 통장의 임무수행에 관한 교육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2명이 신규 위촉되고, 4명이 재위촉되는 등 총 6명이 새로이 통장으로 위촉되었다.

     

    위촉받은 통장은 10. 1일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되며, 동발전 및 주민의 의견수렴과 화합, 지역 편의증진 등 봉사활동에 앞장서는 소임을 맡게 된다.

     

    강신석 인동동장은 위촉된 통장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면서 주민과 행정간 소통을 높이고 동 발전과 주민이 행복한 인동을 만드는 데 힘써주기를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