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9월 21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2)

기사입력 2018.09.21 19: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원평1동 자연보호협의회 자연정화활동
    추석맞이 환경정비 실시

    [구미뉴스]=구미시 원평1동(동장 강황진)에서는 9월20일(목)오후 5시 원평1동자연보호협의회(회장 허쌍순) 주관으로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9월 월례회의 및 추석맞이 자연정화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은 다가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고향의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원평동 관내 담배꽁초 등 쓰레기를 수거하며 환경정비를 실시하였다.

    허쌍순 원평1동자연보호협의회장은 오랜만에 고향을 찾는 분들과 주민들에게 원평1동이 청결하고 살기 좋은 동네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황진 원평1동장은 명절준비로 바쁘신 와중에도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신 원평1동자연보호협의회원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쾌적하고 아름다운 원평1동의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도록 꾸준한 활동을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따뜻한 나눔으로 훈훈한 한가위
    대경복지코아 대표 신수정, 사랑의 라면 기탁

    원평2동(동장 이연우)에서는 9. 21(금) 대경복지코아(대표 신수정)에서 60만원 상당의 라면 30박스를 전달하여 어느 때보다 따뜻한 추석맞이를 하게 되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신수정 대표는 “가족과 함께 행복하고 즐거워야 할 명절에 외롭게 혼자 보내는 이웃들이 많다며, 작은 선물이지만 이웃들에게 전달되어 모두가 보름달처럼 행복 가득한 추석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경복지코아(대표 신수정)에서는 평소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왔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돕기 후원과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날, 기탁 받은 라면은 경제적 어려움과 외로움으로 추석을 맞이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가구 등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 30가구에 골고루 전달할 예정이다.

    이연우 원평2동장은 “요즘같이 어려운 경기에도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기탁해주신 물품은 어려운 이웃에게 소중한 마음과 함께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원평2동 새마을남녀협의회, 추석맞이 귀성객 환영행사
    귀성객들과 훈훈한 고향의 정 함께 나눠

    원평2동(동장 이연우)에서는 새마을남녀협의회(협의회장 신현규, 부녀회장 김남숙)주관으로 9. 21(금) 오전 10시부터 구미역 대합실에서 추석을 맞이하여 귀성객 환영행사를 펼쳤다.

     

    새마을남녀협의회원들은 2003년부터 16년째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훈훈한 정을 담은 따뜻한 차와 떡을 대접하여 구미시를 찾는 귀성객들에게 따뜻한 이미지를 심어주었고 또한, 바른유병원(원장 유영상)에서는 귀성객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하였다.

     

    환영행사를 함께한 새마을남녀협의회(협의회장 신현규, 부녀회장 김남숙)는 원평2동의 따뜻함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뜻깊은 행사를 하게 되어 보람되고 이번 행사를 통해서 구미를 찾는 귀성객들에게 고향의 정을 조금이라도 함께 할 수 있어서 행복했고 언제나 오고 싶은 원평2동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웃음도 송송, 사랑도 송송~
    송편으로 나누는 추석의 넉넉함과 따뜻함

    해평면(면장 박래섭)에서는 9월 20일 오후 14시부터 해평지역아동센터에서 해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관내 아동 약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추석맞이 수제송편 나눔사업’을 펼쳤다.

     

    ‘수제송편 나눔사업’은 추석을 맞아 예절강사를 초빙하여 아이들의 예절교육도 실시하고, 아이들과 함께 송편 만들어 관내 독거노인가구에 방문해 송편 나눔 및 말벗 등 정서지원을 하고자 정례회의를 통해 의결된 마을보듬이 특별활동이다.

     

    이날 마을보듬이 위원들이 기부한 송편 재료들로 아동들과 함께 송편을 만들었으며, 관내 독거노인 중 사례관리 대상자 및 서비스 연계 대상자 40여 가구와 경로당 2개소에 송편과 식혜, 제철과일을 함께 포장하여 나눔 활동을 하였다.

      

    또한 해평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요리강사와 예절교육 강사로 활동 중인 권향민 마을보듬이 위원의 재능기부를 통해 아동들에게 기부교육 및 효․예절교육을 실시하고, 송편만들기 지도로 나눔 사업의 뜻을 더하였다.

    류종원 민간위원장은 “나눔은 기쁨으로 곱해지고, 사랑은 마음으로 더해지는 것임을 마을보듬이 활동을 하며 배워가고 있다.”고 하며, “온 마을에 이러한 나눔과 사랑의 공식이 전달될 수 있도록 마을보듬이 위원들과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박래섭 해평면장은 “보듬이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활동에 감사를 드리며, 어려운 이웃을 보듬고자 하는 위원님들의 바람이 해평면민 모두에게 전해지기를 바란다.”하며 꾸준한 활동을 부탁하였다.

    나눔과 봉사, 꽃향기 가득한 형곡1동
    새마을남녀지도자 9월 연석회의 개최

    형곡1동(동장 박경하)은 9월 20일(목) 18:30 행복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새마을남녀지도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9월 연석회의를 개최하고 신임새마을지도자 2명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바뀌는 도로교통법 5가지 등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고 재산세 및 환경개선부담금 납부, 특히 곧 있을 추석을 맞이해 생활 쓰레기 수거 일정 등 시․동정 사항에 대해 홍보했으며, 간단한 다과를 준비해 정겨운 분위기 속에서 회의를 마무리했다.

      

    한편, 새마을남녀지도자는 이날 오전 9시부터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가을꽃 1,600본을 식재했다.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꽃동산 및 양심화분에 메리골드, 페추니아, 천일홍 등 다채로운 꽃을 심어 귀성객에게 눈과 귀가 즐거운 고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

      

    박장식 협의회장은 “가을꽃 식재작업 뿐만 아니라 불우한 이웃돕기 등 우리 지도자들의 봉사정신에 감사드리며, 연말 현안사업에도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박경하 동장은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식재작업에 참여한 지도자들께 감사드리고 아름다운 꽃동산이 되도록 잘 관리해 줄 것과 적극적인 활동으로 더 살기 좋은 형곡1동 만들기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