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9월 14일 구미교육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8.09.14 17: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모험과 도전! 함께하면 즐거워요!
    도봉초등학교 5학년 수련활동 실시

    [구미뉴스]=도봉초등학교(교장 지복숙)는 9월 5일(수)부터 9월 7일(금)까지 2박 3일간 경상북도청소년수련원에서 야영수련활동을 실시하였다.

     

    5학년 학생 221명이 참가한 이번 야영수련활동에서는 미래 한국을 이끌어갈 인재가 되기 위한 협동심, 질서 의식, 극기심, 공동체 역량을 함양하고 호연지기를 기르자는 목표 아래 ‘도전하는 나! 함께하는 우리!’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5일 오전 10시 30분의 여는 마당을 시작으로 하여 암벽등반과 흔들다리 등의 모험활동, 즐거운 단체 레크리에이션, 다양한 체험활동 등 학교와 가정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활동을 하면서 강인한 신체와 도전 정신, 모험심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6일 오후 7시에 개최된 축제 한마당에서 모두가 하나가 되어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고 즐거움을 만끽한 학생들은 마지막 날의 맺는 마당을 끝으로 2박3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이번 야영수련활동에 참가한 5학년 안용진 학생은 “가족과 집을 떠나 낯선 곳에서 친구들과 함께 지내고 모험활동에 참여하게 되어 걱정 반, 기대 반이었는데 끝나고 보니 친구들과 더욱 가까워진 것 같고 조금 어려운 활동도 서로 협동하여 잘 해낸 것 같아서 뿌듯하다.”고 하였다.

    이한호 교감은 “학생들이 2박3일간 많은 것을 스스로, 그리고 서로 도우며 해결해나가기 위하여 노력하고 책임감과 자율성을 갖고 행동하여 200명이 넘는 학생들이 함께 지냈음에도 전혀 다툼이나 사고 없이 잘 마무리되어 기쁘다. 학교로 돌아가서도 여기서 경험한 것을 잊지 않고 서로 배려하며 지내기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