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9월 12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3)

기사입력 2018.09.12 18: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금오공대 최고경영자과정 제20기 회원
    꿈 키워주기 장학금 전달

    [구미뉴스]=해평면(면장 박래섭)에서는 9. 12(수) 14시 금오공대 최고경영자과정 제20기(회장 윤희주)회원들이 결연을 맺고 있는 4가구를 방문하여 꿈 키워주기 사업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꿈 키워주기 사업은 2010년 취약계층 공부방 만들어주기, 자존감 키우기, 멘티-멘토 형성, 도서 등을 지원하며 시작되었고 9년째 꾸준히 장학금(가구당 25만원)도 전달해 주고 있다.

      

    박래섭 해평면장은 “꿈 키워주기 장학금 전달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열심히 살아가는 우리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있으며, 해평면의 아동청소년 복지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 고 전하였다.

    선산읍 단계여성회, 추석맞이 환경미화원 격려품 전달
    김 set 11개 (20만원 상당)

    선산읍 단계여성회(회장 이복순)에서는 추석을 맞이하여 9. 12(수) 15:00 선산읍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11명의 환경미화원들에게 격려품(김set / 20만원 상당)를 전달하였다.

     

    이 날 이복순 단계여성회장은 지역을 위해 할 수 있는 작은 일부터 생각하게 되었다면서, 읍민의 손과 발이 되어 깨끗한 선산읍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환경미화원에게 감사의 인사와 함께 추석을 맞이하여 특별히 격려품 전달로 훈훈한 명절의 情을 나누었다.

    함께 자리한 환경미화원들은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따뜻한 情을 보내주어 감사하고 앞으로도 맡은 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데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박종수 선산읍장은 “마음으로부터 우러나 오늘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하여 환경미화원들의 사기양양에 기여해 주신 단계여성회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분들께 감사의 드리고 앞으로도 더욱 살기 좋은 선산읍을 위해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하였다.

    송정동 마을보듬이 9월 운영회의 개최
    좋은이웃 반찬나눔, 가을맞이 독거어르신 나들이 등 특화사업 추진 논의

    송정동(동장 김언태)에서는 9. 12(수) 14시 30분 동행정복지센터 2층 중회의실에서 봉재수 공동위원장 등 마을보듬이 위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9월 운영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규 위원 2명에게 위촉장 전달, 구미행복 나눔가게 협약, 전월 활동실적보고, 추석맞이 ‘좋은이웃 반찬나눔’, ‘가을맞이 독거어르신 나들이’등 마을보듬이 특화사업 시행을 위한 대상자 선정과 지원방안,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 등 다양한 현안사업 추진을 위하여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었다.

      

    회의에 참석한 김언태 송정동장은 올 여름 폭염에도 불구하고 이웃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해 주신 위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하반기 마을보듬이 활동에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따뜻하게 보듬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송정동마을보듬이는 2016년 10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여 현재 30명의 위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독거어르신 목욕서비스, 봄맞이 이불세탁서비스, 시원한 여름나기사업, 주거환경개선사업 등 매월 다양한 특화사업을 진행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를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해오고 있다.

    클린 추석, 신평1동이 앞장서겠습니다
    신평1동 추석맞이 환경정비 실시

    신평1동(동장 김상만)에서 9. 12(수) 오후 2시, 추석을 맞이하여 각 단체 회원, 직원 등 50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대적인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날 청소는 본격적인 추석연휴를 앞두고 깨끗하고 훈훈한 추석 분위기를 만들고자 도로변 및 공한지에 쌓인 폐기물을 정리하고 더불어 관내 주요 지역에 무성한 잡초 및 넝쿨도 제거하는 작업도 했다.
      

    특히, 평소에 민원이 많이 발생되는 곳을 중점적으로 청소를 하였으며 아울러 주민들에게 올바른 쓰레기 배출 요령 홍보 안내도 병행했다.

     

    김미라 주민복지계장은 “추석맞이 환경정비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신 각 단체 회원 여러분께 감사함을 전하고, 더불어 함께하고 살기좋은 신평1동 만들기에 함께 애써 주실 것”을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