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장애학생의 안전한 학교생활 지원을 위한 특수교육보조인력 역량강화 연수회

기사입력 2018.09.12 16: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 특수교육지원센터는 9월 12일(수) 구미시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 경북서부권역(구미,김천,상주, 성주,고령,칠곡) 특수교육보조인력 150여명을 대상으로 ‘2018 경북서부권역 특수교육보조인력 역량강화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회는 경북서부권역에 재학 중인 장애학생의 학교생활 및 체험활동 등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응급상황에 대처하는 특수교육보조인력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라이프디자인 전해령 대표를 초청하여‘장애학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이라는 주제강의로 진행되었다.

      

    연수회에 참여한 교사들은 “학교 안전 7대 표준안 및 아동학대 예방, 재난대비 안전교육, 기도폐쇄조치 등 장애학생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이론과 실무실습 위주의 교육을 제공하여 큰 도움을 받았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최원아 교육지원과장(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이번 전문가 초청 연수가 특수교육실무사와 사회복무요원들의 안전지도 역량을 강화하여 장애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응용할 수 있는 유용한 연수가 되었으리라 믿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특수교육보조인력을 위한 역량강화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