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9월 7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8.09.07 17: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공단1동, 불법광고물 일제정비 실시!
    개학기 및 추석맞이 불법현수막 등 일제철거

    [구미뉴스]=공단1동(동장 강응서)에서는 2018. 9. 7.(금) 오전 9시부터 공공근로, 공무원, 주민 등 10명이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도로를 중심으로 불법광고물을 일제히 정비하였다.

     

    주요 정비대상은 현수막, 벽보, 전단지, 입간판 등 불법광고물로, 특히 불법현수막은 도로 및 인도변에 설치되어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보행자와 운전자의 안전을 방해하고 있는 위험 요소들을 집중 철거하였다.

     

    또한, 공단1동에서는 불법광고물 근절을 위해 불법 현수막 철거 기동대를 주중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벽보·전단·명함형 스티커 등 불법광고물의 수거보상제를 실시하고 있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응서 공단 1동장은 개학기와 다가올 추석을 맞이하여 불법광고물들을 정비하여 도시미관향상과 교통안전에도 도움이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정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선산읍 9월 이장회의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선산읍(읍장 박종수)에서는 9. 7.(금) 오전 11시, 선산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김봉교 경북도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지역기관단체, 관내 28개리 이장 등 40명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9월 이장회의를 개최하였다.

      

    이 날 회의에서는 구미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선산농협 조합장 보궐 선거관련하여 안내사항 및 공명선거 당부, 추석연휴간 지역상황 동향파악 철저, 추석맞이 노래자랑 및 경로잔치, 경상북도 및 구미시 사회조사, 재산세 납부 홍보,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개정사항 안내, 추석연휴 쓰레기 수거·관리계획 홍보, 아프리카돼지열병 예방홍보 등 시정홍보사항을 전달하고, 당면 현안 사항에 대하여 허심탄회한 의견을 교환하였다.

      

    이장협의회에서는 선산농협 조합장 보궐선거에 금품 등 선거법 위반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명선거를 치루자는 캠페인을 벌였다.

    박종수 선산읍장은 지독한 폭염 및 가뭄으로 그동안 고생하셨다는 말을 전하고 밝은 보름달처럼 넉넉한 한가위 되시고, 연휴기간 지역상황 동향 파악을 철저히 부탁드리면서 추석맞이 노래자랑 및 경로잔치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였다.

    옥성면 노인회 한궁 프로그램 강습회 개최
    한궁은 투호, 국궁, 양궁, 다트 장점 살려 생활 체육
    집중력, 유연성, 근력을 키우고 심신 단련으로 치매 예방

    옥성면(면장 김강곤)에서는 2018. 9. 6(목) 13:30 옥성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지회장 박두호) 주관으로 각 마을별 경로당 회장 및 총무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경로당 한궁 프로그램 강습회를 개최했다.

     

    장상희, 박선옥, 전미숙 등 한궁 지도자로부터 한궁의 역사, 올바른 투구법, 자세, 투구순서 등 한궁 경기규칙에 대해 강습을 받고, 참석한 어르신들을 청・백팀 2개조로 나누어 실습을 겸함 경기진행으로 서로 응원하며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대한노인회 박두호 구미시지회장은 “한궁은 투호, 국궁, 양궁, 다터의 장점만을 살려 시간과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언제든지 즐길 수 있는 안전한 생활체육으로 양손운동을 통해 집중력과 유연성, 근력을 키우게 되고 심신을 단련하게 되어 뇌 건강의 큰 도움으로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크다.”며 한궁 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김강곤 옥성면장은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운동인 한궁을 이번 좋은 기회에 제대로 잘 배우고 익혀서 심신단련을 통한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고, 어르신들의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 며, 열심히 해달라는 부탁을 했다.

    한궁실습이 처음이라 다들 어색해하셨지만 이내 적응하고 서로를 응원하며 한궁의 매력을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