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9월 6일 구미교육 종합 소식 (3)

기사입력 2018.09.06 17: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무단횡단 NO!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NO!
    원남초 2학기 학생교통안전캠페인

    [구미뉴스]=원남초등학교(교장 류창경)는 9월 5일(수) 오전 8시부터 8시 30분까지 아침 등교시간 30분 동안 본교 교직원 및 5, 6학년 전교임원, 학급임원들을 중심으로 정문에서 교통안전 관련 캠페인 활동을 벌였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은‘무단횡단 NO! 보행 중 스마트폰 NO!’라는 문구가 적힌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통사고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을 실천하기 위한 것으로 학생교통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학생과 교직원 및 지역민들의 교통사고 예방 의지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교직원과 학생들은 ‘무단횡단 절대 금지!!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금지!! 스쿨존 내 불법주정차 금지!!’라는 구호를 외치며 홍보문구가 새겨진 연필을 나누어주는 등 교통사고 예방활동에 적극 참여하였다.

    2학기 교통안전교육은 이번 캠페인을 비롯하여 9월 3일부터 9월 7일까지 매일 아침활동시간에 보행안전 영상물 시청 및 전 학년을 대상으로 각 반에서 ‘5분 안전교육’ 실시, 가정통신문 배부, 홈페이지 게시 등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캠페인과 꾸준한 교통안전교육을 통하여 교통안전에 대한 인식 확산으로 교통질서 지키기 분위기를 조성하며 전 교직원 및 학생들이 밝고 안전한 학교 만들기로 면학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작은 나눔을 통해서 큰사랑을 만들어요
    아나바다 알뜰시장 수익금 기부 & 나눔 교육

    인동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정희)은 9월 5일(화) 유치원 전체 원아를 대상으로 사랑의 열매 주관의 나눔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날 나눔 교육은 그림을 통해 나눔의 의미와 이웃을 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유치원이나 가정에서 원아들이 스스로 할 수 있는 작은 나눔 활동의 방법을 알아보는 방법으로 1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나눔 교육은 오는 9월 12일과 19일에 거쳐 총3회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나눔 교육 후 원아들은 나눔 전달식을 통하여 지난 6월 20일(수) 유치원에서 열린 아나바다 알뜰시장 수익금을 사랑의 열매 단체에 기부하고 나눔 증서를 받았다. 원아들과 알뜰시장 수익금을 어떻게 사용할지 토의하는 과정에서 “장난감을 사요”, “맛있는 음식을 사먹어요” 등 여러 의견이 나왔으나, 어려운 친구에게 사랑을 전하고자 사랑의 열매단체에 수익금을 전달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번 성금 기부를 통하여 ‘나눔으로 행복한 우리’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본원에서는 앞으로도 사랑의 마음과 실천으로 나눔의 의미를 배우고 바른 인성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도할 것이다.

    성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진평초, 성폭력예방 동극 관람(경상북도 청소년 성문화센터 초청)

    진평초등학교(교장 김상원)는 9월 6일(목) 오전 9시 50분부터 10시 30분까지 본교 강당에서 1학년 149명을 대상으로 경상북도 청소년 성문화센터를 초청하여 성폭력예방 동극을 관람하였다.

     

    등장인물은 멍뭉(강아지), 원코(원숭이), 오링(오리), 선생님(코끼리)이다. 학교에서 놀고 있는 멍뭉이와 오링이에게 재미있는 놀이를 하자며 원코가 나타나 멍뭉이의 엉덩이를 만지게 된다. 멍뭉이가 싫다고 하지만 원코는 장난이라고 이야기 한다.

     

    다음날 멍뭉이가 화장실에 가게 되고 원코가 멍뭉이를 따라가서 몸의 소중한 부분을 강제로 보려한다. 이것을 본 오링이가 선생님께 알리게 되고, 선생님은 장난이라도 상대가 싫어한다면 폭력이라고 설명하시고 이에 원코는 친구들에게 사과하게 된다.

    이번 성폭력예방 동극의 목적은 어려서부터 성폭력의 유형과 대처방법을 알아 상황에 맞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며, 양성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성폭력이 없는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데 있다하겠다.

    청렴문화 인식 제고를 위한 소통의 자리
    2018학년도 2학기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오리엔테이션

    진평초등학교(교장 김상원)는 9월 5일(수) 본교 방과후학교 외부 강사들을 대상으로 연수실에서 2018학년도 2학기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였다.

     

    이날은 학교장과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14명 및 업무 담당 교사가 한 자리에 모여 2학기 방과후학교 운영 및 청렴 문화의 인식 제고에 대한 전달이 있었다. 학교장은 외부강사들에게 학생들의 지도에 있어서 애정과 관심을 더 가지도록 격려하였고, 또한 공정하고 청렴한 자세로서의 복무에 대한 안내를 하였다.

      

    현재 진평초등학교는 방과후학교 13개 강좌가 운영되고 있으며, 1학기 방과후학교 참여 만족도 조사 결과 학부모와 학생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참여하는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어내고 꾸준한 활동으로 소질 및 재능을 키우는 효과를 나타내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다양한 방과후학교를 실천하고 있는 진평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재능과 소질을 개발할 수 있는 방과후학교 운영을 통해 사교육을 경감시키고 즐거운 학교, 재능을 키우는 학교 현장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