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사)경북융합전략개발원 정책포럼 공동 개최

기사입력 2018.09.06 12: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사)경북융합전략개발원(원장 이선규)와 공동으로 9. 6(목) 오후 2시 구미코에서 회원, 시민,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북경협시대 구미시 융복합 성장전략 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남북경협시대를 대비한 경북 및 구미시 융복합 성장전략에 대한 방안 모색”을 대주제로 ▲남북경협시대의 블록체인 기술 ▲구미시 강소기업의 당면과제 및 육성전략 ▲남북ICT산업의 현황과 상생경쟁 전략 ▲기후변화에 따른 지역기업의 저탄소경제 성장전략의 주제발표 및 토론으로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산업구조와 남북 정세 변화 등 국내․외 환경이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구미시가 과감한 혁신과 참 좋은 변화로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건설하는데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되었다.

     

    이성칠 구미시 정책기획실장은 “4차 산업혁명의 시대 조류는 전 세계적으로나 국가적으로 피할 수 없는 새로운 도전이자 기회라 생각한다”면서 “이번 포럼을 통해 구미시가 변화하는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4차 산업혁명의 미래를 견인하기 위해 재도약 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사)경북융합전략개발원은 기술융합전략을 개발하고 3D프린팅 산업과 IOT 기술응용을 위한 초고속 지원 체계를 구축했으며,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신규 R&D 개발, 지식 재산 융합 IT 산업 활성화 체계 구축, 창업과 자격증 관련 교육 및 다양한 일자리 창출 등 구미시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해 주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