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9월 3일 구미교육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8.09.03 18: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연꽃, 뭉클한 감동으로 2년 연속 대상 수상
    제20회 구미청소년 연극제 연극 동아리 ‘연꽃’ 참가

    [구미뉴스]=구미여자고등학교 (교장 김대곤) 연극 동아리 ‘연꽃’은 2018년 8월 30일에 개최된 구미청소년 연극제에서 ‘사람의 향기’를 공연하여, 심사결과 2년 연속 고등부 대상을 수상했다.

     

    21명의 동아리 학생들이 6개월여에 걸쳐 갈고 닦은 연극은 주인공 청소년이 어머니와 사별하면서도 용기를 잃지 않고 꿈을 이뤄가는 이야기로, 절절한 감정 표현과 탄탄한 구성으로 객석을 메운 학생과 학부모, 교사들의 눈물샘을 자극하였다.

    공연을 관람한 학생들은 웃고 울면서 공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는 반응으로 감동을 표현하였으며, 함께 공연을 지켜본 김대곤 교장은 “교실을 벗어나 감성이 살아 있는 학생들을 마주할 수 있어 더욱 뜻깊었다.”며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2018학년도 제3회 사곡고등학교 버스킹 공연 개최

    사곡고등학교(교장 전만영)는 8월 29일(수) 점심시간에 사곡고등학교 학생자치회 행사문화부 주최로 버스킹 공연을 개최하였다.

     

    학생자치회 행사문화부와(총 18명) 방송부(총 11명)가 계획하고 주관하는 버스킹 공연은 2016년부터 개최하여 올해 3년째를 맞고 있다. 학생들 스스로 행사 전 수차례의 모임을 통해 보다 즐거운 이벤트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논의하는 과정을 거쳐 참가자 모집, 사전 리허설까지 모두 학생들의 손으로 진행되었고, 행사 당일에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

     

    학생들의 공연은 마음을 움직이는 감동적인 노래부터 시작하여, 최근에는 랩으로 공연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부쩍 늘었다. 댄스 동아리의 공연은 학생들이 매 버스킹 공연마다 기다리는 무대가 되었다. 또한 오늘 공연에는 처음으로 학교 밴드부가 나와 마지막 공연을 장식했다.

    통기타 선율 속 학교 설명회 개최
    2학기 학교설명회

    금오중학교(교장 현금택)는 8월 31일(금)에 2학기 학교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아울러 즐거운 학교생활과 아이들의 성장을 돕기 위하여 담임교사와 학부모간에 이루어지는 학부모 상담주간(8월 27일 ~ 9월 7일)을 운영하고 있다.

     

    이 날 비가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학부모 80여명이 참석하였다. 금오중학교는 교육활동에 적극 지원해 주는 학부모를 위로하고 교육공동체의 소통능력 향상을 위하여 투카포 통기타 동아리를 초청하여 약 1시간 가량 작은 음악회를 가진 뒤 5교시와 6교시에 수업공개와 학교설명회를 실시하였다.

      

    금오중학교는 이날 학교 설명회에서 1학기 교육활동을 안내하고 학교폭력 예방교실, 교권보호 연수, 생활기록부 연수 등을 실시하였다. 학부모 회장인 황*민은 “통기타 음악을 통해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고 수업에 열의를 다하고 학생활동중심 수업을 하시는 선생님들의 모습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