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9월 3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8.09.03 16: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무을면 맞춤형 힐링 워크숍 실시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회복시키는 재충전의 시간

    [구미뉴스]=무을면(면장 이재근)에서는 9월 1일(토) 10:00 무을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 및 옥성자연휴양림에서 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소통과 힐링을 위한 ‘무을면 맞춤형 힐링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한국능률협회(대표자 최권석) 이은하 강사의 힐링 마사지를 시작으로 식물 되기 체험, 걷기명상, 이완명상, 등산 등을 통해 격무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신체적·정신적 건강 회복을 위한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이재근 면장은 이날의 워크숍이 직원 모두에게 진정한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활기차고 원활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함께 노력해주길 당부했다.

      
     


    찰칵! 젊음과 건강을 찍어드립니다~
    중앙로타리클럽․미래로타리클럽 독거노인 장수사진 촬영

    선주원남동(동장 노상진)에서는 2018. 9. 1(토) 오전 11시 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구미중앙로타리 클럽(회장 지정구)과 미래로타리클럽(회장 황혜숙) 후원으로 독거노인 15명에 대해 장수사진을 촬영하였다.

      

    이 날 행사는 매월 독거노인 방문사업을 실시하는 선주원남동 마을보듬이가 제안하고, 중앙․미래로타리클럽에서 봉사활동으로 채택하면서 이루어지게 되었다. 마을보듬이들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이동서비스를 제공하고 로타리클럽 봉사단원들은 어르신들의 한복과 헤어․메이크업을 매만져 주는 등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성심껏 사진촬영에 임하였다.

     

    노상진 선주원남동장은 맞춤형 봉사를 실시해 준 마을보듬이와 로타리클럽 봉사단원에게 감사인사를 전하고 “장수사진을 촬영하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니 가슴이 뭉클했다.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 친밀한 결속을 다질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달라”고 부탁하였다.

     

    중앙로타리클럽과 미래로타리클럽은 김장나눔, 집수리 사업, 성품전달 등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사회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찾아가는 공감행정을 위한 도량동 주민 순회 간담회
    주민들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는 구미 발전의 초석

    도량동(동장 전명희)에서는 2018. 9. 3(월) 12:00 새마을문고 회원 20여명과 관내식당에서 찾아가는 공감행정을 위한 주민 순회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오늘 처음으로 개최된 주민 순회 간담회는 ’18. 9. 3 ~ 12. 13까지 12개 권역으로 나누어 20여개 관내 유관기관 및 37개 통․반, 자생단체,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총 32회 실시된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민선 7기 출범에 따른 시정방향과 현안사항, 주요시책에 대한 홍보와 함께 동행정 전반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주민과 소통․공감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전명희 도량동장은 이번 순회 간담회를 통하여 현장에서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동행정에 반영함으로써 도량동은 물론 구미시가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을 강조하였고 도량동 주민들이 그 구심점이 되어줄 것을 당부하였다.

    바르게살기운동 선산읍위원회 바른 주차질서 캠페인
    운전은 초보처럼, 주차질서는 프로처럼

    바르게살기운동 선산읍위원회(위원장 임준규)에서는 ‘18. 9. 3.(월) 오전 10시30분부터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9월 바른 주차질서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그간 불법 주․정차 차량으로 인해 통행이 불편했던 선산중앙로와 남문로 일대를 중심으로 불법 주․정차계도 활동과 올바른 주차질서를 위한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캠페인을 전개했다.

     

    바르게살기운동선산읍위원회(회장 임준규)에서는 불법 주․정차로 인해 지속적으로 민원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주차문화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지고 행동이 변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매월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종수 선산읍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교통질서를 위해 애써주신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선산읍에 선진 교통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였다.

    임준규 위원장은 “바른 주차질서 캠페인을 통해 읍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