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2018 신규 임용예정 공무원 기본 소양교육

기사입력 2018.09.03 16: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9. 3(월)부터 4일간 2018년도 신규 임용예정 공무원 73명(남 32, 여 41)을 대상으로 공직사회 적응 및 기초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2018 신규 임용예정 공무원 기본 소양교육'을 실시한다.

     

    1일차 교육에서는, 실·국장들로부터

    ▲청렴 및 공직가치 제고

    ▲주요시정현황

    ▲구미경제 발전을 위한 지원시책

    ▲ 조직 및 복무·인사제도 등 신임공직자로서 알아야 할 기본 시정현황 및 건전한 공직관 확립을 위한 시간을 가진다.

    2일차에는 친절마인드 함양, 직장예절 및 동료간 신뢰와 협력 등을 위한 교육 주제로 액션러닝 훈련이 진행된다. 3, 4일차에는 구미 역사를 담고 있는 선산출장소를 시작으로 구미시추모공원, 승마장, 신라불교초전지, 통합관제센터, 에코랜드, 환경자원화시설 등 주요 시정현장 및 문화시설 견학으로 구미의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경험하고 공직자로서 미래의 청사진을 제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마무리된다.

     

    특히, 바쁜 의회 일정 속에서도 각 분야별 강의를 준비한 실·국장들은 선배 공무원으로서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행정전문가로서의 성장을 위한 노력을 전수하며 “높은 경쟁률을 뚫고 공무원이 되신 것을 축하한다. 현재의 초심을 잃지 않고, 늘 겸손히 배우려는 마음으로 참 좋은 변화 행복한 구미의 새로운 일꾼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