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31일 구미교육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8.08.31 15: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민주주의를 경험해요!
    금오초, 2학기 전교학생회 임원선거

    [구미뉴스]=구미시 금오초등학교(교장 김홍도)는 8월 30일(목) 2학기 전교학생회 임원 선거를 실시하였다. 2학기동안 금오초등학교 학생들을 대표 할 전교임원을 선출하는 이번 선거에서 전교회장, 6학년 남부회장, 5학년 남부회장, 5학년 여부회장은 각각 후보 1명이 입후보하였다.

     

    6학년 여부회장은 2명의 학생이 입후보하였다. 이번 선거는 4, 5, 6학년 학생들이 유권자로 참여하였으며 강당에서 직접 입후보자들의 소견 발표를 듣고 전자 투표를 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입후보자들은 떨리는 마음으로 단상에 올라 듬직한 모습으로 자신만의 공약을 내세웠고, 후보자들의 소견 발표를 듣는 학생들의 태도 역시 진지한 모습이었다. 전자투표에 참여하여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한 학생들은 “우리가 뽑는 전교임원이 학교에서 우리의 의견을 대변하며 열심히 활동했으면 좋겠다.”며 당선 될 임원진에 대한 희망을 표하였다.

    개표 결과, 2018학년도 2학기 전교학생회 회장으로는 6학년 김00 학생이 선출되었으며, 부회장으로는 6학년 김00, 이00 학생과 5학년 임00, 신00 학생이 선출되었다. 이번 선거를 통해 금오 어린이들은 민주 시민으로서의 기본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하였다.

    구미 송정초, 학부모회가 주관하는
    동아리 활동으로 큰 호응 얻어

    구미시 송정초등학교(교장 강태기)는 2018학년도 3월 말부터 현재까지 솔☆빛 학부모회(회장 오보영)가 주관하는 캘리그라피, 감성수채화, 배드민턴, 배구 등 네 개의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100여명의 학부모 동아리 회원들은 학교 교육 발전을 위한 투철한 봉사 정신과 자발적인 참여의식으로 스스로 동아리를 만들어 활동하고 있다.

     

    강태기 교장은 지난 4월에 “학부모님들의 배움에 대한 갈망과 교육에 대한 뜨거운 열정이 학부모 동아리 활동을 통해 표현되는 것 같아 학부모 동아리에 거는 기대가 크다.”라고 말하며 재능기부로 봉사하시는 학부모 강사분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바 있다.

    학부모 동아리 강사로 봉사하고 있는 배드민턴 류○정은 “매주 같은 시간을 내기가 힘들기도 하지만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열심히 활동하고,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모습을 보며 많은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학부모회 회장 오보영은 “학부모 동아리의 활발한 활동이 아이들이 성장해 나가는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말과 함께 열정적인 활동의지를 다지며 2학기에도 보다 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송정초등학교 학부모 동아리 회원들은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으로 학생들과 하나되는 체육활동, 다양한 작품 전시회 등 다양한 활동으로 학교의 발전과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학생활동중심 수업 디자인, 함께 연구해요
    남계초, 초등단위학교직무연수 통해 전문성 함양

    구미 남계초등학교(교장 조영미)의 전교직원은 8월 29일 초등단위학교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본 활동을 위해 외부전문가인 경상북도환경연수원 원장 심학보 강사님을 모시고, 환경과 관련된 독서교육 및 환경관련 독서를 통한 감수성 증진교육을 적극적으로 함께 연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생명의 연속성과 유한한 자원에 대한 생각·교과서에 나타난 자연환경과 학문과의 관계·학생활동중심 수업에 맞게 교과의 재구성 및 학교 현장에서 노력해야할 점 등을 다시금 상기할 시간을 마련하였다.

    남계초등학교 조영미교장은 “앞으로도 수업에 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외부 전문가와 내부 연구활동을 통해 미래 수업방향인 학생활동중심수업을 교사 개개인이 직접 디자인 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을 하겠다 .”라고 밝혀서 그 귀추가 주목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