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31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2)

기사입력 2018.08.31 15: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송봉사단, 경로당 어르신들께 이·미용 봉사

    [구미뉴스]=상모사곡동(동장 조형호)에서는 8. 30(목) 14:00부터 모로실 할머니 경로당 에서 구송봉사단(단장 박희옥) 주관으로 경로당 어르신 30여명에게 컷트와 염색 등 이·미용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저소득 가정 10세대에 세제 10세트를 지원하였다.

     

    구송봉사단은 16년 7월 창단되어 15명의 단원이 구미시 전역에서 활동 중이며, 이·미용, 안마, 노래 등 각종 재능기부 및 후원물품 지원, 장학금 후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박희옥 단장은 “우리가 할 수 있는 자그마한 노력으로 많은 분들이 큰 기쁨을 누리는 것에 도리어 감사하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랑과 나눔을 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조형호 상모사곡동장은 “가뭄에 단비처럼 이웃사랑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지 달려가 나눔을 실천하는 박희옥 단장님을 비롯한 구송봉사단원들께 감사의 마음을 드리며, 이런 관심과 사랑이 살기 좋은 동네를 만드는 밑거름이라며 지속적으로 활동해주시길” 부탁하였다.

    경북대학교병원, 장천면에서 농촌사랑 의료지원사업 실시

    장천면(면장 류은주)에서는 8월 31일 장천면종합복지회관에서 관내 주민 300여 명을 대상으로 경북대학교병원(원장 정호영), 김천의료원(원장 김미경), 농협경북지역본부(본부장 여영현) 및 산동농협(조합장 안인호) 주관 하에 의사, 약사 등 총 30명이 참여하여 농촌사랑 의료지원사업을 실시하였다.

     

    경북대학교병원은 2012년 9월 농협경북지역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로 경북지역 농업인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도내 농촌지역을 찾아가 무료로 건강검진 및 진료를 실시해오고 있으며, 올해 장천면을 방문하여 의료지원을 하게 되었다.

     

    이날 의료진들은 거리가 멀고 경제적으로 넉넉하지 못하여 병원을 찾기 힘든 고령의 농업인에게 내과, 정형외과, 안과 등 6과목의 진료를 제공하고 돋보기 지원은 물론 구미경찰서와의 협력을 통해 치매노인의 지문을 등록하여 어르신들의 실종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류은주 장천면장은 “멀리서 오셔서 저희 면민들의 건강을 위해 애쓰신 경북대학교병원 의료진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고 하면서, “여러분들의 활동으로 농촌지역의 의료사각지대 해소에 도움이 되었으며, 참된 인술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모습에 감사드린다.”라고 참여자들을 격려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