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성주군, 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최종보고회 및 공청회

기사입력 2018.08.30 18: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성주군(군수 이병환)은 2018. 8. 30.(목) 성주군청 대강당에서 성주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읍면협의체 위원, 사회복지시설종사자, 지역주민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최종보고회 및 공청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공청회는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성주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에 대한 최종보고회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대구대학교 산학연구팀에서 우리군의 향후 4년간 지역사회보장계획의 기본방향을 제시하고 세부사업 추진방향에 대해 설명하였다.

    2016년과 2017년에는 보건복지부에서 제3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실행을 평가를 실시하여 성주군에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여하였으며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관주도가 아닌 읍면지역협의체와 지역주민이 중심이 되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지향하도록 계획을 수립하였다.

    공청회에 참석한 이만 성주군 부군수는 “여려운 여건에서도 너무나 열심히 일하고 있는 사회복지기관 종사자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러한 선행을 하면 흔히 福을 받는다고 하지만 福은 받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만들어지는 것이다.”라며 제4기 성주군 지역사회보장계획도 세심하게 빠진부분없이 만들어 우리군의 복지발전을 위해 애써달라고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