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교육지원청, e-school 운영 컨설팅을 통한 현장 안착 및 내실화 지원

기사입력 2018.08.30 16: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은 공부하는 운동부 학생선수상 정립을 위해 ‘e-school’ 학습 프로그램 운영 컨설팅을 8월 29일(수) 14시에 우리교육지원청 4충 대회의실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컨설팅은 관내 중․고등학교 운동부 지도자(지도교사, 전임코치) 60명을 대상으로 운동부 활동으로 부진할 수 있는 학력저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도입된 e-school 시스템 활용 안내와 실태에 관한 기초자료 수집 및 모니터링으로 e-school 시스템을 학교 현장에 안착 및 내실화 시키고자 이루어졌다.

    ‘e-school’은 학생선수 학습권 보장을 위해 개발된 웹 콘텐츠로 대회 출전으로 인해 발생한 수업 결손 보충 및 최저학력 미달학생 선수에게 기초학력 보강 및 공부와 운동을 병행하는 학생선수 문화 정립을 목적으로 교육부에서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컨설팅에 참가한 운동부 지도자들은 “학생 선수들이 훈련과 대회 출전으로 인해 발생하는 수업 결손에 대한 대책이 미흡했으나, ‘e-school’을 통해 학생 스스로 부족한 교과를 언제든지 보충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학생 지도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노승하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e-school’을 통해 공부하는 운동부 학생 선수상을 정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학교 현장에서 ‘e-school’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