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9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8.08.29 17: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비산동 8월 통장회의 개최

    [구미뉴수]=비산동(동장 우준수)에서는 8월 27일(월) 11시 주민센터 동장실에서 통장(협의회장 박순희) 및 직원 등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8월 통장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회의에는 주요 홍보사항인 쥐잡기 사업추진 , 8월 주민세 납부, 음식물쓰레기 선불형 종량제 신규기기 설치 위치 및 사용법 교육 및 각종 문화행사 홍보, 시정 협조사항을 전달·홍보하고 각 통의 주민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올바른 주소갖기 운동의 일환으로 각 통의 주민들에게 전입신고 기간준수, 인터넷을 통한 전입신고 요령 등을 숙지하여 홍보토록 당부하였다.

    우준수 비산동장은 비산동 지역주민을 위해 수고해 주신 통장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기습적 집중호우 등 자연재난을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위험지역에 대해 예찰 및 점검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산동면 8월 이장회의 개최

    산동면(면장 조규주)에서 2018년 8월 28일(화) 11시, 산동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관내 주요 기관장과 각 마을 이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8월 이장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면장 인사말, 주요내빈 소개, 유관기관 협조사항 전달, 주요 시정사항 홍보, 마을의견 및 건의사항 수렴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주요 홍보사항으로는 2018년 8월 재산세 납부 홍보,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제출, 민방위 1차 보충교육 실시 홍보, 경술국치일(8.29.) 조기 게양 홍보, 각종 공연 홍보, 구미시 아동친화놀이터 조성 주민설명회 개최 홍보, 진드기 매개 감염병(SFTS) 예방 안내 및 물품 배부, 수확기 야생동물 피해방지단 확대 운영 안내, 벼 재배농가 사료작물 지원 사업 신청 안내 등이 있었다.

     

    조규주 산동면장은 흐린 날씨에도 불구하고 회의에 참석해준 참석자들에게 감사인사를 먼저 전하며, 폭염에 이어 연달아 찾아온 태풍에도 큰 피해를 방지할 수 있었던 것은 마을 곳곳을 발로 뛰어주신 이장님들의 노고 덕분이며 앞으로도 면행정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