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성주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우리손으로

기사입력 2018.08.10 21: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성주군(군수 이병환)은 2018. 8. 9.(목) 성주군청 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과 각 분야별 사회복지시설 종사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중간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사회보장급여법 제35조에 근거하여 수립‧시행되고 있는 중장기 사회보장계획에 따라 금년은 제4기(2019년~2022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대구대학교에 학술연구용역을 의뢰한 상태이다.

    제3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바탕으로 수립될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성주군과 사회복지기관·시설, 유관기관 및 지역주민의 협력을 통해 중점추진전략을 5가지 분야로 나누어 보고회를 진행하였다.

    제4기 성주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가장 중요한 점은 지역주민의 욕구조사를 면밀히 실시하여 많은 사업을 하기 보다 우리군의 실정에 맞는 사업을 선택하고, 지역주민의 참여를 바탕으로 한 복지네트워크를 만들어 공공과 민간의 조화가 이루어지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을 만드는데 가장 주안점을 두었다.

    중간보고회에 참석한 김영신 성주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장은 “각 분야별 공공, 민간사업대상자들의 의견을 좀더 수렴하여 진정으로 성주군 실정에 맞는 최종 보고서가 만들어 질수 있도록 많은 의견을 제시해 달라.”고 참석자에게 당부하였으며, 학술연구용역을 맡은 대구대학교 이준상 교수님은 이번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공공이 아닌 민간이 주도하는 방향으로 계획이 수립될 것이라며 지역주민의 참여가 어느때 보다 높아져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중간보고회의 검토내용을 바탕으로 8.30(목) 주민공청회가 개최될 예정이며 금년 9월중 최종 보고서가 작성되면 보건복지부의 승인을 받아 앞으로 4년간 성주군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수립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