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0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8.08.10 15: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 비산자율방범대
    비산동 자율방범대 학생봉사단 발대식

    [구미뉴스]=비산동(동장 우준수) 비산자율방범대(대장 하승호)는 2018. 8. 9.(목) 오후 8시 비산동 (구)체육공원 내 방범초소에서 이상혁 구미시자율방범연합회 회장, 장세구 구미시의회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비산자율방범대 학생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방범대원 20여명, 관내 초·중·고등학생 20여명 등 약 40명이 참석하였으며,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들은 매주 수, 목요일 방범대원과 함께 관내 우범지역 순찰 등 체험활동 기회를 가졌다.

     

    하승호 비산자율방범대장은 “오늘 방범활동에 참여한 모두가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관심과 올바른 시민의식을 가지고 ‘내 고장은 내가 지킨다.’는 투철한 사명감으로 관내 순찰활동에 힘써달라”고 당부하였다.

    우준수 비산동장은 “청소년들이 지역 관내를 순찰하면서 주민을 위한 방범활동을 함으로써 소속감과 봉사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무더운 날씨에도 고생하는 대원과 학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격려하였다.

    상모사곡동 새마을부녀회 8월 월례회의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500만원 상당 후원물품 기탁

    상모사곡동(동장 조형호)에서는 8. 9(목) 11:00 상모사곡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김상조 도의원, 김춘남‧김택호 시의원 및 새마을부녀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8월 새마을부녀회 월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도‧시의원의 인사를 시작으로 찾아가는 도심속 물놀이 페스티벌 운영, 구미시 시민행복추진단 모집, 구미관광시티투어 등 주요 시정 홍보사항을 전달하고 당면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하였다.

     

    한편, 박금숙 새마을부녀회장은 관내 취약계층 및 저소득 청소년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50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속옷,양말 등)을 상모사곡동에 기탁하면서 “지역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물품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눔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형호 상모사곡동장은 기탁 받은 물품은 관내 저소득가구 및 지역아동 센터, 요양병원 등에 골고루 전달할 예정이며, 나눔·봉사·배려의 새마을 정신으로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는 새마을부녀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상모사곡동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함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선산읍 환경미화원 역량강화교육
    생명의 시간 5분을 잡아라! 심폐소생술 교육

    선산읍(읍장 박종수)에서는 2018년 8월 8일 오전 10시에 선산문화회관 소회의실에서 환경미화원 10명 대상으로 응급조치의 중요성 및 심폐소생술에 관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은 선산보건소에서 우리마을건강파트너 역량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경북응급의료지원센터 강사에 의해 진행되었으며,선산읍 환경미화원들은 2016년도에 심폐소생술 교육을 이수하였다.

      

    하지만, 최근 폭염 장기화에 따른 폭염대비 행동요령 일환으로 응급상황 발생 대처법 및 심폐소생술(CPR) 요령에 대해 설명을 듣고 직접 실습 해 보는 등 몸으로 익히는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특히 선산보건소 건강새마을 건강위원들과 함께 하여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일원으로써 시민 생명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 낼 것으로 기대되어 더욱 뜻깊은 교육이었다.

    선산읍 환경미화원들은 심폐소생술 실습을 직접 해봄으로써 응급상황 시 행동요령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선산읍 환경미화원들이 합심하여 지역 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하였다.

    박종수 선산읍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환경미화원들이 청소업무는 물론 주민들의 생명까지 지킬 수 있게 되었다며, 심정지 환자는 골든타임 내 응급처치가 필요하므로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응급상황에 대처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구미 필차봉 봉사단’이웃사랑 나눔
    위기가구 주거환경개선 재능 봉사활동

    원평2동,구미 필차봉 봉사단(단장 라상진)은 8. 12(일) 오전 8시 위기가구 통합사례관리대상자 조○○(男, 69세)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하였다.

    대상가구는 독거노인으로 치매로 인하여 위생관리와 정리정돈이 어려워 주거환경이 매우 열악한 상태인데 이에 구미 필차봉 봉사단은 휴일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이른 아침부터 구슬땀을 흘리며 도배, 전기공사, 청소 등 어르신이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맞춤형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하였다.

    필차봉 봉사단 라상진 단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봉사를 위해 시간을 내주신 회원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깨끗한 주거환경에서 어르신이 생활할 것을 생각하면 마음이 뿌듯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가지고 있는 재능을 나누어 찾아가서 봉사하는데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도움을 받은 조○○ 어르신은 “건강이 좋지 않아 청소를 제대로 못하여 집이 엉망이었는데 필차봉 봉사단이 휴일에 쉬지도 못하고 어려운 부분을 해결해주어서 무척이나 고맙다”는 감사인사를 전하였고 매우 기뻐하였다.

    ‘구미 필차봉 봉사단’은 필요한 곳을 찾아가는 봉사단으로 전기, 도배 등 재능을 가진 회원 6명으로 구성되어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재능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