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교육지원청,‘소통과 공감 사제동행 캠프 ’운영

기사입력 2018.08.09 17: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8월 8일(수)부터 1박2일간 화랑교육원에서 경북지역 4권역(구미, 김천) 9개 중학교 학생 32명과 인솔자(교육복지사 및 교사) 9명 등 총 41명을 대상으로 2018년 사제동행 캠프를 운영하였다.

     

    ‘소통과 공감이 있는 사제동행’을 주제로 열린 이번 캠프는 첫째 날 사제동행 공감나누기를 시작으로 한마음 체험활동(국궁, 드론, 카프라), 첨성대, 동궁과 월지 등 천년 신라 경주의 문화와 역사를 경험 할 수 있는 달빛기행, 사랑의 편지 쓰기 등을 실시하였다.

     

    두 번째 날에는 아침 명상, 마시멜로우 챌린지, 비누클레이 등의 창의 체험활동에 참여해 사제 간 서로의 마음을 알아가고 공감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경주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화랑교육원에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면서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게 되었고, 특히 선생님과 1박 2일간 함께 한다는 것이 너무 뜻깊고 매 시간 재미있고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이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노승하 교육장은 “사제동행 캠프를 통해 학생과 교사 간 신뢰 관계를 향상시키고, 소통과 공감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