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8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2)

기사입력 2018.08.08 15: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제6회 비산나루터 문화축제의 성공적인 개최 위한
    비산동 주민순회간담회 개최

    [구미뉴스]=비산동(동장 우준수)에서는 8월 7일(화) 18시 30분 관내 식당에서 강변보성아파트(5통,6통) 김상조 도의원, 장세구 시의원, 통·반장, 자생단체회원 및 주민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비산나루터 문화축제’ 관련 일정홍보 및 추진계획과 더불어 주민과의 공감행정 구현을 위한 주민순회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주민 화합과 소통을 주제로 한 이번 주민순회간담회는 8. 7.~ 8. 17.(2주간) 5개 권역을 대상으로 총 5회 실시되며 통·반장, 단체장 및 회원, 주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주요 시정성과와 현안사업 추진현황 설명, 주민편익사업 수요조사, 각종시정홍보, 기타 건의사항 순으로 진행하였다.

      

    주요 간담회 내용은 오는 10월 20일(토)에 개최예정인 비산나루터 문화축제의 일정 및 추진계획을 홍보하고, 광복절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협조, 여름철 폭염대비에 국민행동요령 등 안내하였다.

     

    우준수 비산동장은 “이번 순회간담회를 통하여 오는 10월 20일(토)에 개최예정인 비산나루터 문화축제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알려주신 주민의 불편사항 및 개선의견을 잘 반영하여 더불어 함께하는 보다 나은 구미를 위한 행정을 구현 하겠다”고 하였다.

    신평1동 마을보듬이 8월 정례회의 개최

    신평1동(동장 김상만)에서는 2018. 8. 8.(수) 14:00,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마을보듬이(위원장 김정순) 위원 17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보듬이 8월 정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에서는 폭염대비 취약계층 피해예방을 위한 대책회의와 사례관리 대상자 현황 설명 및 대책, 행복나눔가게 현황 설명 및 발굴방법, 복지사각지대발굴 및 지역특화사업 발굴 등을 논의하였다.

      

    신평1동 행복나눔가게는 한의원을 비롯하여 이미용 2개소, 식당4개소, 치킨집 4개소 등 총 17업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매월 물리치료쿠폰 2장, 미용쿠폰 2장, 국·반찬 쿠폰 4장, 치킨쿠폰 4장 등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지원하고 있다.

    김정순 위원장은 행복나눔가게에 동참해주신 관내업소들에 “신평1동 이웃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베풀어 주심에 감사드리며, 복지사각지대 및 고립가구가 없는 살기좋은 신평1동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보듬어 주는 신평1동 마을보듬이는 향후 독거노인 지킴이를 운영,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가정에 정기 가정방문과 안부 확인활동을 하고 주거환경개선(집청소), 이불세탁, 밑반찬 지원서비스 등 지역실정에 맞는 특화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역의 사회보장협의체로서 마을복지 실천에 전력을 다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