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북센터 헬스케어 파견사업 상반기 실적 자랑

기사입력 2018.08.07 17: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경북센터(회장 최영수)에서는 거동이 불편한 중증 척수장애인 및 경제적 어려움이 속에 있는 기초생활수급권자․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헬스케어 파견사업을 진행 하고 있다.

     

    '찾아가는 헬스케어 파견사업'은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국가공인자격증을 소지한 전문가가 직접 척수장애인 정회원 자택에 방문하여 자가운동방법, 자가 스트레칭방법 등 척수장애인의 효율적인 건강관리 신체기능 향상을 통하여 외부활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코자 한다.

      

    2018년 신규 사업으로 2월 ~ 4월 헬스케어 전문가 섭외 및 오리엔테이션을 실시 하였으며, 5월부터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올해 헬스케어 파견사업 목표량으로는 파견 횟수 91회 중 32회로 사업이 시작이 늦은만큼 실적이 약간 미흡한 상태이나, 6월부터 헬스케어 전문가들이 적극적인 활동으로 사업진행에 속도가 올라와있다.

    대상자 인원은 30명 중 36명으로 형편이 어려운 6명을 추가로 모집하였다. 그리고 대상자 및 전문가 만족도조사 집계수치도 목표 3.5점/4.7점으로 매우 만족도가 높은 수치이다.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경북센터에서는 찾아가는 헬스케어 파견사업 이 외에도 척수 장애인의 멘토가 되어줄 동료상담 파견사업, 보장구 수리는 지원해 주는 보장구순회수리사업, 집으로 직접 찾아가는 상담 및 재가봉사사업, 의료용품 구매가 어려운 척수장애인에게 어려움을 덜어주는 기초물품 나눔 사업 등을 지원하여 척수 장애인 사회 복귀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올 6월 척수장애인 부부 및 가족 친목도모를 위하여 봉사자, 임직원 등 30여명과 함께 제주도로 워크샵을 다녀 온 바가 있다.

    이번 추진되는 찾아가는 헬스케어 파견사업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나, 장애인 개인이 직접 문의 시에는 아래를 참고하면 된다.

    ·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경상북도 협회 업무 담당자 정재석

    전화번호 054-458-4804, FAX 054-444-4804, www.gbscia.org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