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교육지원청, 장애학생 2018 여름계절학교 운영

기사입력 2018.07.30 16: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7월 30일(월)부터 2주간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 여름계절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여름계절학교는 장애학생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하여 장애인부모회구미시지부(구미대학교),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구미종합사회복지관 등 지역의 3개 유관기관에 위탁하여 운영하며, 각 기관별로 참가학생들을 위한 만들기 활동, 감각 활동, 인지 활동 및 영화관, 과학관, 볼링장 등 지역시설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중심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계절학교에 참가한 학생들은 “무더운 여름에 집에 있기 힘들었는데 시원한 곳에서 친구들과 재밌는 활동들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 “특히, 평소 경찰관에 관심이 있었는데 꿈 교실에서 구미청소년경찰학교를 방문한다고 하니 많은 기대가 된다.”라고 참가 소감을 말하였다.

    추미애 특수교육지원센터장(교육지원과장)은 “장애학생들은 방학 중 가정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학습이 지속되지 못하거나, 다양한 경험 및 또래문화를 통한 사회적응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기회가 적다"고 말하며  "이번 여름계절학교의 즐겁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장애학생들의 경험의 폭을 넓히고 사회적응 능력 및 진로선택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