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6일 구미교육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8.07.26 18: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 선산고, 여름방학 MAKER 활동 체험캠프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펼치다!

    [구미뉴스]=구미 선산고등학교(교장 정한식)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7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무한상상실 MAKER 활동 체험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3D 프린터, 아두이노 기술을 융합하여 STEAM 사고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학생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이 협동하여 리쏘페인 감성조명 블루투스 스피커를 제작하였다.

     

    1일차에는 학생들이 원하는 사진을 편집 및 3D 변환하여 3D 액자를 만들기 위한 모델링을 하고, 2일차에는 아두이노, 블루투스, 네오픽셀 설치를 통해 팀별 3D 액자를 구현하였다. 3일차에는 완성한 작품 결과를 발표하고, 플래시몹 협동 작품을 수행하였다.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전기·전자, 공학, 과학, 수학 등의 다양한 교과 영역을 아우르는 STEAM 융합 활동으로 자신의 진로와 직접 연계한 심화 활동의 기회를 가지게 되었으며, 더불어 이공계 학과로의 진로 탐색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드로잉 흡연예방 에듀콘서트

    선산초등학교(교장 서옥선)는 7월 24일(화)에 강당에서 1,2,3,4학년 400명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드로잉콘서트’를 실시하였다.

     

      

    이 날 행사는 인기 극단 SY 공연팀 주관‘드로잉 흡연예방 에듀콘서트!’라는 주제로 유쾌한 마술쇼를 시작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였고, 공연 내내 즐겁게 탄성을 지르는 열광적인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흡연의 피해 동영상을 보면서 암과 질병이 흡연으로 인해 발생한다는 사실을 알게 하였고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다양한 공연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흡연의 피해에 대한 이해를 돕는 흥미롭고 유쾌한 마술쇼,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마블링 드로잉, 모두가 함께 즐기는 매직쇼, 아이언맨 목탄 드로잉 퍼포먼스를 함께하며 “앞으로 절대로 담배를 피우지 않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공연을 통한 흡연예방교육은 담배의 위험성을 바르게 인식하고 평생금연을 실천할 수 있는 효과적인 공연이었다.

    야호! 여름방학을 행복하게 맞이해요~
    도산유치원 꿈동이들의 과자파티

    도산유치원(원장 박연자)은 7월 25일(수), 여름방학식을 맞아 특별한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번 활동은 여름방학을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고 방학을 맞은 기쁨을 함께 나누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지난 1학기 동안의 유치원 생활을 돌아보고, 앞으로 건강한 여름방학을 보내기 위해서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계획을 세워보았다.

     

    연이어 여름방학식을 맞아 전 원생이 다함께 모여 특별한 날의 ‘과자파티’를 하며 행복을 느끼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여름방학식을 마친 원아들은 “여름방학동안 가족들이랑 재미있게 지낼래요.”, “친구들과 과자도 나누어 먹고 여름방학식도 하니까 너무 행복한 하루였어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깐깐! 꼼꼼! 안전벨트(BELT) 안심유치원 만들기
    가족과 함께하는 안심유치원 만들기 공모전

    구미 상모유치원(원장 김군희)은 2018학년도 안심유치원 선정계획에 의거하여 본원 유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안심유치원 만들기공모전을 개최하였다.

      

    이번 공모전은 유치원에서의 건강·안전관리 책임 강화 및 학부모가 자녀를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개최되었으며 공모 방법으로는 안전하고 행복한 교육환경을 주제로 한 그림그리기, 안전에 관련된 발명품 및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기술하는 것으로 이루어졌다.

     

    안전에 관한 상모가족들의 다양한 발명품 및 아이디어로는 복도 신호등, 야광 모자, 카시트 안전 목 받침대, 화재대피훈련 물 보충 수건 등이 있었으며 그 외 안전에 관한 그림 및 포스터 작품이 선정되었다. 복도에 전시된 공모 작품을 본 유아들은 “복도에 신호등이 있으면 친구랑 부딪히지 않겠다!”,“우와~! 어린이안전구역 포스터 꼭 어린이 보호구역 표지판 같아! 진짜 멋있다!”라고 하며 연신 감탄을 자아내었다.

     

    당일 공모전 시상식에서는 가족참여도, 독창성, 정보전달, 작품성, 안전성 등을 고려하여 안심상(최우수상), 깐깐상(우수상), 꼼꼼상(장려상)으로 나누어 이루어졌으며, 상에 따라 소정의 상품이 제공되었다. “역시! 7살 형아가 만들어낸 야광 모자가 안심상 받을 줄 알았어! 부럽다!”라고 하며 시상식에 참여한 유아들은 큰 박수와 함께 수상한 유아를 축하해주었다.

    앞으로도 상모유치원은 2018학년도 안심 유치원로서 학부모가 자녀를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유치원이 될 수 있도록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해 나아갈 것이며 학부모와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유아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