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대 – 캄보디아 ‘사무엘 국제학교’와 MOU

기사입력 2018.07.25 17: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는 지난 23일 캄보디아 시엠립(Siem Reap)에 있는 사무엘(SAMUEL) 국제학교(교장 박성식)와 공동발전을 위한 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유아교육 분야 상호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교류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협약서에는 ▲어린이들의 학습능력과 유아교사로서의 교수능력 함양을 위한 상호 협력 ▲구미대 유아교육과 학생들의 실습와 인턴십 기회 제공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교육봉사 활동 지원 등의 내용을 담았다.

     

    구미대 유아교육과(학과장 윤호열) 이지예 지도교수와 학생 등 20명으로 구성된‘캄보디아 교육봉사단’은 지난 18일 11박12일의 일정으로 캄보디아 시엠립으로 출국했다.

      

    봉사단은 지난해부터 사무엘 국제학교에 있는 유치원을 방문해 현지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양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전통놀이, 페이스페인팅, 종이접기, 한국어 교실 운영 등 다양한 재능봉사 활동으로 현지 어린이와 교사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윤호열 학과장은
    “이번 해외봉사와 협약을 계기로 국제 감각을 갖춘 글로벌 인재양성 및 해외 취업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무엘 국제학교는 2012년 어린이집으로 시작해 2015년 국제학교를 설립했다. 유치원에서 고등학교 과정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현지 한인 자녀가 약 30% 정도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