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5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8.07.25 15: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상모사곡동 자연보호협의회
    7월 월례회의 및 자연정화활동 실시

    [구미뉴스]=상모사곡동 (동장 조형호)에서는 7월 24일(화) 오전 11시 상모사곡동자연보호협의회(회장 오석우)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7월 월례회의 및 자연정화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자연정화활동은 행복홀씨사업이 진행 중인 사곡동 670-2번지의 고구마 밭에서 실시하였으며, 고구마 밭 주변 도로가에 버려진 담배꽁초, 휴지 등을 수거하고, 고구마 밭 잡초제거, 그물망 설치 등 도시미관 개선에 중점을 두고 환경정비에 총력을 다 하였다.

    조형호 상모사곡동장은 쾌적한 상모사곡동을 만들기 위한 환경정화활동에 적극 참여해준 자연보호협의회원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생활 속 자연보호의식 확산과 지속적인 도심지 환경정비활동으로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의 소중함을 후손에게 일깨우고 이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형곡1동 7월 반상회 사전회의 개최
    동 행정의 든든한 동반자

    형곡1동은 7. 25(수) 오전 11시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통장협의회(회장 김영애) 회원 및 직원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7월 반상회 사전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7월 재산세 납부, 주민 주도형홍보 옥외 광고물 개선사업 홍보 및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추가모집,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이용 안내, 기초연금 수급자 이동통신요금 감면 시행 등 주요 시‧동정에 대한 홍보와 당면사항을 전달하고 건의사항을 수렴‧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회의 후에는 관내 식당에서 중복맞이 음식을 함께 나누며 회원 간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병문 행정민원계장은 더운 날씨에도 동 행정 발전을 위하여 열심히 뛰어주는 통장협의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연일 계속되는 폭염주의보에 통장님들의 건강관리는 물론, 보살핌이 필요한 주민들을 빠짐없이 살펴주기를 거듭 당부했다.

    형곡2동 7월 통장협의회 월례회의 개최
    주요 시정홍보 및 폭염 대비 취약계층 보호 협조

    형곡2동 통장협의회(회장 박말순)는 7월 25일(수) 11:00 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통장, 도·시의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7월 통장 월례회의를 개최하였다.

      

    하반기 인사이동에 따른 전입 직원의 소개로 시작된 이날 회의에서는 폭염대비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협조 요청 및 2018년 재산세 납부, 제5기 시민행복추진단 모집, 폭염에 따른 행동요령 홍보,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단속 안내, 구미시 낙동강 수상레포츠 체험센터 이용 홍보 등 주요 시정홍보와 당면사항을 전달하고 각 통별 건의사항을 수렴하였다.

      

    박말순 통장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인한 취약계층의 안전을 염려하며, 통장들이 단합하여 행정과 주민과의 소통역할을 수행하여 동의 발전과 지역봉사에 앞장서 주길 당부하였다.

    소통과 화합을 위한 7월 통장 회의 개최

    공단2동(동장 손정애)에서는 7. 25(수) 14:00부터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과 화합을 위한 7월 통장회의를 개최하였다.

    ‘민선7기 참 좋은 변화 행복한 구미’를 맞아 변화와 혁신을 위한 시정 추진 방향 및 7대 역점시책과 연일 계속되고 있는 폭염대비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피해활동 예방 홍보,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이용안내 홍보 ,제73주년 광복절을 기념하여 태극기 달기 등 주요 시정을 알리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공단2동을 만들기 위한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등 다양한 계층과 소통을 통한 지역 발전을 앞당기는 시간을 가졌다.

    손정애 동장은 다양한 소통 채널을 통해 참 좋은 변화를 만들어 새로운 구미 100년의 기틀을 다지는데 다함께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