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교육지원청, 참인성을 함양하는 인성교육 활성화 연수

기사입력 2018.07.24 12: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은 7월 24일(화), 구미교육지원청 4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 초, 중학교 교원 90여명을 대상으로 ‘인성교육 활성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인성교육진흥법시행령 제14조에 근거하여 인성교육의 정책 이해, 학생생활지도와 인성교육, 교실 수업과 인성교육 등의 주제로 학교와 학급에서 실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운영되었다.
     

    이번 연수에서 이영미(경상여중 교사) 강사는 ‘삶의 힘이 되는 인성 키우기’라는 주제로 아이들은 학교에서 평생 동안 세상을 살아갈 수 있는 준비, 지식뿐만 아니라 살아갈 힘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 아이들이 함께 서로를 도우면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을 강조하였다. 특히 인성교육을 위해 ‘사랑, 기다림, 믿음’의 교사가 되어야 한다며 교사의 전문성을 강조하였다.

    구미교육지원청에서는 지난 5월 2일 학부모 대상 연수를 시작으로 5월과 6월에 교원 연수 2회, 7월 교원 연수 3회 총 6회에 걸쳐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실습과 토론 중심의 인성교육 활성화 연수를 진행하였다.

    또한 학부모와 교원을 대상으로 인성교육을 연수를 운영함으로써 인성교육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가정, 학교, 지역사회가 연계한 양질의 인성교육이 이루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