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8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2)

기사입력 2018.07.18 16: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18년 도개면민 화합배구대회 개최
    ‘인정많은 도개, 화합하는 도개, 살기좋은 도개’

    [구미뉴스]=도개면(면장 이수정)은 7. 17일 도개중고등학교 체육관(드림관)에서 시·도의원을 비롯 관내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단체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도개면민 화합배구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도개면체육회(회장 김기철)에서 주관하여 난타동호회, 도개고등학교 댄스동아리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배구대회, 노래자랑, 북한미녀가수 초청 축하공연, 시상식 등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화합배구대회는 이 지역에서 많이 생산되는 농산물인 마늘(농민단체), 수박(이장, 새마을), 감자(교육기관), 메론(관공서, 금융기관), 양파(파출소, 관련단체)를 팀명으로 선정하여 5개팀이 열띤 경쟁을 벌인 결과 수박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개회식에서 김기철 체육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화합과 단결을 굳건히 하고 우리지역에 대한 애향심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수정 면장은 “오늘 행사를 위해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김기철 체육회장님과 바쁘신 가운데 참석해 주신 기관·단체장님들, 면민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인정많은 도개, 화합하는 도개, 살기좋은 도개를 만드는데 앞장서자”고 강조했다.

      
      
      

    쾌적한 송정동 만들기
    송정동 자연보호협의회 여름 맞이 자연정화활동

    송정동(동장 김언태) 자연보호협의회(회장 정대식)에서는 7월 17일(화) 오후 5시, 자연보호협의회 회원 및 기관단체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송정동 수도산 일대에서 자연정화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정화활동은 수도산 일대를 돌면서 생활쓰레기 및 폐기물을 수거하며 등산로를 정비하고 여름철 모기, 해충 등 전염병 예방 및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하여 잡초제거도 병행하였다.

    정대식 자연보호협의회장은 “적극적인 자연정화활동을 통하여 수도산으로 향하는 주민들의 발길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는 송정동을 만들 수 있도록 앞으로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언태 송정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자연정화활동에 참석해 주신 자연보호협의회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으로 송정동 지역발전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하였다.

    상모사곡동 바르게살기위원회 7월 월례회의 및 캠페인
    지역사회 화합과 봉사활동 강화 및 바른가정 캠페인

    상모사곡동(동장 조형호)은 7월 17일(화) 10:30 상모사곡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모사곡동 바르게살기운동 위원회 월례회의와 캠페인을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시정슬로건 ‘참 좋은 변화 행복한 구미’, 시정방침 ‘다함께 누리는 자치․공감을 부르는 소통’ 등 민선7기 시정방향과, 7월 재산세 납부, 주민세[재산분] 신고납부, 여름철 무더운쉼터 운영 등 시․동정 홍보사항을 전달했다.

     

    이어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 30여명은 동행정복지센터에서 출발하여 사곡역, 축협사거리 등 관내를 순회하며 바른가정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변영순 상모사곡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위원장은 “상모사곡동 바르게살기위원회가 바른가정 만들기에 앞장서고, 공원 공한지 청소, 지역사회 봉사활동 강화 등 바르게살기위원회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조형호 상모사곡동장은 올 한해도 적극적인 동 행정 참여로 상모사곡동 화합과 소통을 이루고, 더 많은 봉사와 희생정신으로 지역발전에 앞장서 활기찬 상모사곡동을 만들어 가는데 다함께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