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해외여행! 감염병지역 미리 찾 예방해서 막

기사입력 2018.07.18 16: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해 여행전 예방접종을 받고 여행 중에는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여행 후에는 입국자 건강상태질문서를 제출할 것을 당부하였다.

      

    헤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여행자의 경우 출국 전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cdc.go.kr)와 콜센터(☎1339)를 통해 해외감염병 지역과 방문국가의 감염병 발생정보 및 예방법 등을 반드시 확인하여 출국 2~4주 전 필요한 예방접종(예방약)을 받고, 건강하고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해 여행 중에는 감염병 예방수칙을 지켜야 예방할 수 있다.

    특히 주요여행국가인 동남아, 유럽 등에서 감염병 발생 및 해외유입 신고가 지속되고 있어 예방백신 접종이 가능한 감염병에 확인이 필요하다.

    - 동남아의 경우에는 장티푸스, A형간염에 대한 예방접종과 말라리아 감염을 대비하여 예방약을 처방받아야 하며

    - 또한 유럽의 경우 홍역 유행이 지속되고 있어 홍역예방접종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고 중남미와 아프리카 여행을 위해서는 황열 예방접종을 받아야 한다.

    구미보건소 구건회 소장은 건강하고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해 사전에 여행지 감염병 발생정보를 반드시 확인하고 예방접종과 예방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하였다.

    해외여행 감염병 예방수칙 5가지

    여행국가 감염병 발생정보 확인하기

    ○ 해외여행 전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http://cdc.go.kr) 또는 콜센터 ☎1339에서 국가별 감염병 발생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출국 최소 2주전 예방접종 받기

    ○ 해외여행 국가별 예방접종이 필요한 백신은 출국 최소 2주 전에 접종받는다. 황열, 콜레라 예방 백신은 국제공인 예방접종 지정기관에서, 그 외 백신(예; A형간염, 장티푸스등)은 가까운 의료기관 및 보건소에서 접종 가능하다.

    * 보건소의 경우, 사전에 성인 예방접종 가능 여부 확인 후 방문

    * 말라리아 예방약은 보건소, 종합병원(감염내과)에서 받을 수 있음

    󰊳 해외여행 시 동물 접촉 피하기

    ○ 낙타, 조류 등 야생동물과의 접촉을 피하고,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예방‧주의해야 한다

    󰊴 입국시 건강상태 질문서 제출하기

    ○ 검역감염병 오염지역에 체류‧경유한 경우, 입국시 검역관에게 건강상태질문서를 제출하고, 발열, 기침 등 증상 발생 시 검역관에게 신고한다.

    󰊵 귀국 후 증상 발생시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 신고하기

    ○ 귀가 후 감염병 잠복기 내에 증상 발생시,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에 신고하여, 보건소 연계 등 신속한 조치를 받을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