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교육지원청“전공학과체험”고등학생 진로캠프

기사입력 2018.07.12 16: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은 7월 12일(목) 14:00∼17;00까지 지역 소재 대학교에서 관내 고등학교 20교에서 각 15명씩을 선발하여 총300명을 대상으로 전공학과체험 진로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고등학생 전공학과체험 진로캠프는 항공전자학의 항공기 자세제어 센서 및 조종 시뮬레이터 체험, 항공서비스학의 Dream High! Fly High!, 무인기공학의 무인기 제작 및 조종체험, 간호학의 나이팅게일 일일체험, 항공운항학의 모의비행기 조종체험, 임상병리학의 신기한 인체의 비밀!, 작업치료학의 One Day 작업치료사 체험, 치위생학의 다이아몬드 치아 만들기, 경찰행정학의 신화창조 경찰행정!, 멀티미디어학의 타이포그라피와 편집디자인 프로그램을 이해하고 실재 체험함으로써 미래 직업 및 대학에서 전공할 학과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였다.

     

    관내 고등학교 20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이 준비된 지역 소재 대학교의 10개 전공학과에 대한 선호도에 따라 각 학과별로 30명씩 선발함으로서 학생들의 전공체험에 대한 선호도 및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다.

    추미애 교육지원과장은 “다양한 대학 전공학과를 미리 체험함으로서 미래 직업에 대한 설계 및 전공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무엇을 준비해야 하고, 어떤 생각을 구체화해야 하는지를 다듬는 것은 굉장히 바람직한 일입니다. 오늘 전공학과 체험을 통해서 여러분들의 미래를 더욱 풍요롭게 하는 방안을 찾기를 바랍니다.”라면서 전공학과체험 진로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