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상공회의소, 제26회 구미CEO포럼 조찬세미나 개최

기사입력 2018.07.12 16: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상공회의소(회장:조정문)와 DGB금융그룹(회장:김태오)은 7월 12일(목) 07:30분부터 09:10까지 본 회의소 2층 대강당에서 「제26회 구미CEO포럼 조찬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날 목요조찬회에는 조정문 회장,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 장세용 구미시장, 김태근 구미시의회 의장, 이성호 구미경찰서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상공의원,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구미CEO포럼 조찬세미나에서는 김병전 무진어소시에이츠 대표가 강사로 초빙되어『사장님! 마음체육관 만들어주세요』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김병전 대표 강연을 시작하며 사람들은 몸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하거나 좋은 음식을 먹는 등 노력하지만 마음 건강을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잘 모를 뿐더러 시간을 투자하지 않는다고 지적하였다.

     

    즉, 과거에는 몸이 아파 죽는 사람이 많았지만 지금은 마음이 건강하지 못해 우울증 등으로 사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명상을 통해 마음을 수련하면 개인의 힐링과 행복은 물론, 기업의 생산성도 높아질 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실제로 김병전 박사는 강의 중 5분 정도를 할애해 2백여명의 참석자에게 명상을 하게하고 짧은 시간이지만 모든 생각을 내려놓고 본인의 숨소리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유도하며 마음의 편안함을 느끼고 주의력이 높아지는 것을 경험하게 하였다.

     

    ‘명상’의 역사는 1975년 ‘초월명상’을 시작으로 2012년 구글에서 마음챙김 기반의 정서지능 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조직원의 행복과 기업 경쟁력을 키우기까지 넓은 영역에서 적용되고 있으며 삼성과 엘지 등 국내 대기업에서도 기업명상에 관심을 갖고 연수원을 건립하는 등 다각도로 활용되고 있다.

     

    한편, 김병전 강사는 현재 무진어소시에이츠 대표로 HSM(Heartsmile Meditation) 연구회 연구위원, 한국심신치유학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
      ▶김태근 구미시의회 의장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