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2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8.07.12 16: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공단1동 관내 경로당 순회 방문
    혹서기 어르신들의 안전확인과 경로당 현황파악

    [구미뉴스]=공단1동(동장 강응서)에서는 7. 11.(수) 오후 2시, 관내 경로당 5개소를 방문하면서 경로당 어르신들께 부임인사와 함께 어르신들의 안부를 여쭙고, 특히 여름철 건강관리에 신경 써 주실 것을 당부 드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민영주택 경로당을 시작으로 관내 경로당 5개소를 순회, 경로당 회장을 비롯한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혹서기 어르신들의 생활안전 및 건강수칙을 전달하는 한편, 경로당 현황 파악과 경로당 이용 애로사항 등에 대한 의견들을 청취,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응서 공단1동장은 “지역 발전을 위해 애써 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보다 나은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언제나 어르신들의목소리에 귀 기울이도록 직원 모두 최선을 다 하고, 아무쪼록 여름철 건강관리에 유념하시어 올 여름 무탈하게 보내시길 바란다.” 고 했다.

    도개면, ‘경로당 순회 간담회 개최’
    부임인사 및 건강한 여름나기 경로당 방문

    도개면(면장 이수정)에서는 2018. 7. 9일자로 부임한 이수정 도개면장이 7. 11(수)부터 7. 13(금)까지 경로당 18개소를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을 살피고 각종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부임인사와 함께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에어컨등 냉방시설을 점검하고, 어르신들과 함께 경로당활성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유쾌한 시간을 보내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두루 살피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어르신들은 바쁜 일정에도 경로당을 찾아 노인들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고 소소한 대화를 나눔으로써 면민에 대한 깊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준 면장에 고맙다는 말을 전했다.

     

    이수정 도개면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건전한 노년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 발굴에 앞장서서 노력하겠다.”며 “여름철 무엇보다도 중요한 일은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기는 일이다.“ 건강관리에 특별히 유의하시기를 당부하였다.

    이재근 신임 무을면장 관내 경로당 방문 인사
    신임 면장으로 부임이후 틈틈이 관내 경로당 20개소 방문인사
    어르신들의 불편사항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소통의 시간 가져

    무을면(면장 이재근)에서는 부임한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무을면 관내 경로당 20개소 및 복지시설을 방문해 어르신들께 인사를 드리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것으로 본격적인 면정 업무 추진을 시작했다.

      

    이번 경로당 방문에서는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살펴보고, 무을면 발전을 위하여 여러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어르신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누면서 소통행정을 펼쳤다.

     

    이에 어르신들은 신임 면장으로 부임 이후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경로당을 방문하여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는 모습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이재근 무을면장은 “무더운 날씨에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당부하고 어르신들의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적극 수렴하여 무을면 발전과 노인복지를 위해 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