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3회 금오 전국 시낭송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8.07.11 18: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범시민 독서운동인「한책 하나구미 운동」12주년을 기념하고 시낭송을 통한 인문학 정서 함양과 문화도시 도약을 위해 제3회 금오 전국 시낭송 대회를 개최한다.


      

    시낭송대회는 구미시가 주최하고 (주)영남일보가 주관하여 9월중 예선오디오심사를 거쳐 9월 29일(토) 구미시립중앙도서관 강당에서 본선대회를, 10월 13일 오후2시 구미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는 「시가 흐르는 가족음악회」를 개최하여 낭송인들의 경연과 전 시민이 감상할 수 있는 시낭송 공연도 펼쳐진다.

    예선은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일반부 3개 부문으로 초등학생 이상 전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방법은 자작시는 제외되며 자유시 또는 시조(초등부는 동시에 한함) 1편을 3분 이내로 녹음한 파일과 참가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7월 30일에서 9월 7일까지 메일(poetry2018@naver.com)로 제출하면 되고, 문인․시낭송가등 전문가의 엄정한 오디오심사를 거쳐 본선 참가자를 선정한다.

    본선대회는 9월 29일 오전 10시부터 구미시립중앙도서관 강당에서 학생부, 일반부 순으로 경연을 펼쳐 대회 종료후 시상식을 통해 각 부문별 대상1명, 금상1명, 은상2명, 동상5명, 장려상 10명, 입선 약간명 학생부 우수지도상 등 총 100여명에게 상장 및 상금,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며 대학․일반부 대상은 시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시가 흐르는 가족음악회」는 가족음악회라는 타이틀처럼 어린아이부터 노년층까지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시노래와 다채로운 시낭송공연을 펼쳐 시낭송 애호가뿐만 아니라 평소 시와 시낭송을 쉽게 접하지 못했던 시민들도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문화의 장을 마련한다.

    남동수 시립중앙도서관장은 “문학의 정수인 시의 운율에 아름다운 낭송의 선율을 더한 시낭송을 통해 인문 도시 구미의 품격을 높이고 전 계층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가족음악회를 개최하여 문학적 감성이 충만한 행복도시 구미를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구미시청 및 구미시립중앙도서관홈페이지(gumi.go.kr, gumilib.or.kr), 영남일보 홈페이지(www.yeongnam.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문의는 구미시립중앙도서관 독서진흥계(☎ 054-480-4664)로 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