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0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기사입력 2018.07.10 16: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송정동행정복지센터, 체력단련실 개장식 개최

    [구미뉴스]=송정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언태)에서는 7. 10.(화) 윤창욱 도의원, 권재욱 산업건설위원회 부위원장, 김재우 시의원, 그 외 기관단체장 및 회원과 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사 3층 체력단련실 개장식을 개최하였다.

      

    이 날 개장식은 내빈소개, 인사말씀, 테이프커팅 및 기념촬영에 이어 체력단련실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되었다. 참석 내빈들은 내부 시설을 관람하며 직접 운동기구를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언태 송정동장은 참석한 내빈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면서, “송정동행정복지센터가 주민소통과 행복한 삶을 지원해주는 기관으로 한 발 더 나아가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늘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민과 함께하는 송정동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송정동행정복지센터 체력단련실은 송정동 주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평일 9시부터 20시까지 운영된다.

     

    장천면 마을보듬이 코스모스 가을 잔치에 동참
    한천변 코스모스 밭 및 조롱박 터널 조성

    구미시 장천면(면장 류은주)은 7. 9(월) 한천변에서 풍성한 가을잔치인 제12회 장천코스모스 축제를 선보이기 위해 장천면 마을보듬이 및 노인일자리, 지역공동체일자리 종사자 40명이 함께 코스모스 밭 및 조롱박 터널식 작업을 실시하였다.

      

    관내 및 구미인근지역 관광객에게 가을축제로 인기 있는 코스모스 꽃밭과 꽃길, 조롱박터널 등을 아름답게 가꾸기 위하여 집중호우로 유실된 꽃밭을 재정비하여 코스모스 이식 및 조롱박 터널 모종이식 및 그물망 작업을 진행하였다. 민족 최대의 명절인 한가위를 전·후 하여 장천 코스모스 꽃길을 걸으며 가족 단위, 사랑하는 연인 등이 가을 정취 및 향기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를 하였다.

     

    장천코스모스축제는 2007년부터 시작하여 11회까지 어떠한 어려움이 있어도 굳건하게 진행되어 왔으며 금년 12회를 맞이하는 축제에는 예전의 풍부한 경험을 살려 코스모스 꽃길걷기, 조롱박터널, 허수아비, 황소와 달구지 등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되도록 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특히 지역 우수농산물 판매장을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장천 농산물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다.

     

    류은주 장천면장은 지난 7월 4일 단 3시간만에 172mm이상의 집중호우로 한천변 코스모스 밭이 유실됨에 따라 장천면 마을보듬이 들이 솔선수범하여 비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작업에 참여한 위원장 및 위원 여러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장천코스모스 가을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