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9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8.07.09 16: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선주원남동자연보호협의회 자연정화활동
    맑고 투명한 저수지 보존을 위한 자연정화활동

    [구미뉴스]=선주원남동(동장 노상진)에서는 2018. 7. 6(금) 16시 선주원남동자연보호협의회(회장 강욱자)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월례회의 및 대성저수지 일대에 대한 자연정화활동을 실시하였다.

     

    이 날 월례회의에서는 시·동정 협조사항 전달과 함께 그간의 업무에 대한 보고가 이루어졌고, 여름철 장마와 폭염을 대비하여 대성저수지 주변 일대 자연정화활동을 실시함으로써 여름철 유해충 방제와 악취를 막아 저수지를 찾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하였다.

     

    강욱자 자연보호협의회회장은 “장마철 집중호우 시 다량의 쓰레기가 저수지로 유입될 우려가 있는 만큼 회원들의 적극적인 정화활동을 통해 오염을 최소화하고 깨끗한 환경조성에 이바지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노상진 선주원남동장은 “궂은 날씨에도 자연정화활동에 참여해주신 회원분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대성저수지는 많은 분들이 찾는 장소인 만큼 깨끗한 환경조성으로 시민들이 다시 발걸음을 하게 만드는 곳으로 만들고, 건강하고 쾌적한 선주원남동을 위해 지금처럼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양포동 어르신 눈 건강 챙겨요!
    ‘한국실명예방재단’노인 무료 안(眼) 검진

    양포동(동장 장웅재)에서는 7. 6(금) 09:00부터 양포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재단법인 한국실명예방재단(대표 이태영) 주관으로 관내 어르신 120여명을 모시고 노인 무료 눈 검진을 실시하였다.

      

    이번 검진은 LG디스플레이 후원으로 대구카톨릭대병원 안과 전문의2명, 한국실명예방재단 전문검진팀5명으로 구성되어 시력검사, 안압검사, 굴절검사 및 세극등현미경 검사를 실시하였으며, 검진 후에는 눈 건강에 필요한 상담, 개인별 맞춤 안약 제공과 함께 돋보기를 배부하였다.

     

    한국실명예방재단은 보건복지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LG디스플레이 등 으로부터 후원을 받아 국민의 시력보호, 실명 예방 및 치료로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으며, 저소득층을 위한 눈 수술비 지원, 무료 눈 정밀검진 및 외국인 노동자 무료 눈 진료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장웅재 양포동장은 “눈 건강은 노년의 삶의 질을 좌우하는 중요한 신체기관으로 이번 검진으로 눈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조기 검사를 통해 해당 나이에 생길 만한 증상들을 미리 대비할 수 있어 어르신들의 눈 건강을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한국실명예방재단검진팀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