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3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8.07.03 16: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선주원남동 마을보듬이 위원은 생명사랑지킴이
    마을보듬이 7월 정례회의 및 ‘자살예방교육’

    [구미뉴스]=선주원남동(동장 노상진)에서는 2018. 7. 3(화) 오전 10시 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마을보듬이 위원(위원장 백창수)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7월 정례회의 및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평소 봉사활동과 지역복지에 대한 관심으로 새로이 영입된 신규위원 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으며 신규위원 추가영입에 따라 석양지기 조편성을 재정비하고 방문할 어르신 명단을 확인함으로써 더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정비하였다.

      

    또한 상반기활동을 되돌아보고 혹서기를 대비하여 선주원남동만의 특화사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강구하는 브레인스토밍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회의 후에는 구미시정신건강복지센터 주관으로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이웃과 항상 가까이 지내고 있는 마을보듬이 위원들의 기본역량을 강화하여 위기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처하여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노상진 선주원남동장은 “오늘 교육을 계기로 마을보듬이들이 생명사랑지킴이가 되어 가족, 친구, 이웃 등 주변 사람의 자살 위험 신호를 재빨리 인지하여 전문가와 연결하는 메신저로서 역할을 수행해 주길 바란다. 또 주변 이웃에 대한 공감과 이해하려는 마음이 큰 도움이 된다며, 마을보듬이의 따뜻하고 적극적인 관심을 계속 이어가 달라”고 전했다.

     


    ‘송정동행정복지센터’ 체력단련실 개장

    송정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언태)에서는 7월 2일(월)부터 청사 내 체력단련실을 개장, 본격적으로 신청서 접수를 받고 있다.

     

    작년 11월 30일 신청사를 개소한 송정동은 3층, 219㎡면적에 러닝머신외 21종 29개의 운동기구와 샤워실, 스트레칭실, 개인사물함까지 완비해 주민소통과 건강한 여가생활을 위한 공간으로 오픈하게 되었다.

     

    송정동에 주소를 두고 있는 주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8시까지여서 주말과 법정공휴일은 휴무로 운영된다.

     

    김언태 송정동장은 “운동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청사 내에 주민을 위한 웰빙과 힐링의 헬스시설을 갖추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송정동행정복지센터가 이웃과 더불어 행복과 건강을 찾는 장소이자 주민들로부터 사랑받는 곳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