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구미교육지원청, 마이구미탐방 3차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18.07.02 16: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은 6월 30일(토)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이구미(My Gumi)탐방단’ 3차 프로그램을 해평 도리사에서 운영했다.
     

    ‘마이구미탐방단’은 구미 관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7개 초등학교(황상초, 양포초, 선주초, 오태초, 상모초, 송정초, 형곡초)가 공동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우리 고장의 전통과 문화를 다양하게 체험함으로써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애향심을 함양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연간 6회에 걸쳐 운영되고 있다.

     

    이번 탐방 프로그램은 오태초, 상모초, 송정초, 형곡초 학생 40명이 해평에 위치한 도리사를 찾아가 사찰 답사도 하고 타종 체험 및 나만의 LED 등 만들기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구미 시내가 한눈에 보이는 높은 곳에서 사찰도 둘러보고 종도 쳐보고 나만의 LED 등도 만들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소감을 말했다.

    추미애 교육지원과장은 “신라 최초 사찰인 해평 도리사 견학과 타종 체험 등 우리 고장의 문화와 전통을 다양하게 학생들이 직접 접하면서 구미에 대한 애향심이 나라사랑으로 이어지길 개대한다”고 말했다.

    구미교육지원청은 2학기에도 산동 생태 숲, 선산 재래시장, 금오산 등 구미지역을 탐방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