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9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8.06.29 16: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신나게 응원도 하고, 기부도 해요
    혁신금오상가번영회, 관내 저소득가구에 라면17박스 전달

    [구미뉴스]=구미시 원평1동(동장 이재근)에서는 6월 28일(목) 혁신금오상가번영회(회장 백덕성)에서 관내 저소득 가구를 위하여 라면 17박스(30만원 상당)를 전달하였다.

     

    이날 전달한 라면은 지난 6월 23일(토) 혁신금오상가번영회가 주최하고 구미대나무숲(운영자 이인식)이 주관한 월드컵 야외 응원전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으로 구입하였다.

    이재근 원평1동장은 톡톡 튀는 문화행사 개최와 더불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후원품을 전달해 준 혁신금오상가번영회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앞으로도 이번 월드컵 응원전처럼 참신함과 온정이 어우러진 문화행사가 많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하였다.

    한편 혁신금오상가번영회는 금오시장상가의 번영과 발전을 위하여 2018년 1월 발대식을 개최했으며, 원평1동 금오시장 내 유통, 요식, 유흥, 숙박업 종사자 10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동차세 체납액 일소를 위한
    원평2동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실시

    원평2동(동장 김희동)에서는 2018년 제1차 체납세 일제정리에 따른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활동을 실시하였다.

      

    자동차세를 2회 이상 체납한 체납차량을 대상으로 한 이번 번호판 영치는 영치스마트폰을 활용하여 관내 고질체납차량 현장조사를 포함하여 관내 전 지역을 탐문하는 방향으로 실시되었다.

     

    김희동 원평2동장은 “자동차세 체납액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주기적인 번호판 영치를 통해서 체납액 일소에 총력을 다하여 지방재정을 확충하고 체납세가 없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여름 밤, 도심공원에서 즐기는 치맥 한잔의 여유
    형곡1동, ‘2018 사랑나눔 치맥바자회’개최

    형곡1동(동장 박경하)은 2018. 7. 6(금) 오후 4시부터 주민센터 앞 형곡 공원 주차장에서 단체협의회(회장 박병철) 주관으로 ‘2018 사랑나눔 치맥바자회’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장학기금 및 불우이웃돕기 등 사회공헌 기금 마련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이후 흩어진 민심을 하나로 모아 지역화합을 이루어 더불어 살아가는  '살기 좋은 행복1번지 형곡동 만들기'를 위하여 기획하였으며, 최근 AI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축산 농가를 위한 닭 소비 촉진운동의 의미도 함께 담았다.

    우리시에서는 지난해 처음으로 시도한 2017 사랑나눔 치맥바자회에서는 수많은 지역주민의 호응(1,500여명 참여, 치킨860마리 판매)에 힘입어 우리지역의 여름 대표 축제로 우뚝 설 수 있게 되었고, 금년에는 정수대전 작품전시, 포토존 설치 등 볼거리를 추가하였으며, 먹거리는 후라이드 치킨과 과일 등 다양한 메뉴로 주민들의 오감을 자극할 계획이다

    이번 바자회에서는 10개 단체 200여명의 회원들이 자원 봉사할 계획이며, 한 여름 밤7080 통기타 음악을 배경으로 밤 9시까지 진행되는 멋진 공연으로 가족과 함께 옹기종기 앉아 소통과 정을 나눌 수 있도록 여름밤의 추억 여행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박경하 형곡1동장은 “도심공원을 무대로 개최되는 이번 바자회가 동민들에게 시원한 한여름 밤의 정취를 만끽하고 주민 모두가 하나 되고 화합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소외된 우리 이웃에게도 조금이나마 도움의 손길을 마련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며 행사준비에 온 정성을 다하겠다고 다짐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