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5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8.06.25 15: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자연보호신평2동협의회’6월 에너지절약 캠페인

    [구미뉴스]=신평2동(동장 지대근)에서는 6. 22.(금) 오후 5시 자연보호신평2동협의회(회장 박찬경)와 지역주민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6월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 날 캠페인은 신자연보호운동의 일환으로 가가호호 방문하여 “CO2를 줄이는 생활의 지혜” 유인물을 배부하면서 에너지 절약과 재활용 쓰레기 분리 배출 요령 및 환경오염 예방 생활 습관을 홍보하였으며, 연도변 쓰레기 줍기 및 관내 취약지역 환경정화활동도 병행 실시하였다.

     

    박찬경 자연보호신평2동협의회장은 몸소 실천하는 작은 생활 습관들이 자연보호운동의 첫 걸음임을 거듭 강조하였으며, 부쩍 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캠페인에 동참해준 회원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하였다.

     

    지대근 신평2동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자연보호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으며, 쾌적하고 살기 좋은 신평2동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주시는 회원들께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하며 격려하였다. 아울러 관내 주민들에게 부쩍 더워진 날씨에 개인별 건강관리에도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월드컵 축구 야외 응원전 펼쳐져 ~

    - 혁신금오상가번영회 주최, 구미대나무숲 주관
    - 관내 식당 야외주차장에 대형스크린 설치
    - 회원, 주민 등 200여명 참여 성황리에 펼쳐져

    원평1동(동장 이재근)에서는 혁신금오상가번영회(회장 백덕성)가 주최하고 구미대나무숲(운영자 이인식)이 주관하여 6월 23일(토) 24시 관내 음식점 ‘희락’ 야외주차장에서 단체 회원,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월드컵 축구 응원전이 펼쳐졌다.

     

    이 날 행사에는 야외 주차장에 200인치 대형스크린이 설치되었고 저녁 8시부터 경기 시작 전까지 참가자 노래 참여 프로그램 등이 진행되었으며 특히 젊은 페이스북그룹인 구미대나무숲으로 홍보되어 2~30대 젊은들이 많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이런 톡톡 튀는 문화행사가 앞으로 구미에서 많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하면서 대한민국 축구의 선전을 기원하였다.

    혁신금오상가번영회는 금오시장상가의 번영과 발전을 위하여 2018년 1월 발대식을 개최하였으며 원평1동 금오시장 내 유통, 요식, 유흥, 숙박업 종사자 10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진미동 발전협의회 화합한마당 개최
    상생하는 진미동을 위한 화합의 장 마련

    진미동(동장 황영한)에서는 2018. 6. 22(금) 11:30 해평면 송곡리에서 발전협의회(회장 임병동) 주관으로 도․시의원, 관내 단체장 및 발전협의회 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미동의 발전과 상생을 위한 화합한마당의 자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레크리에이션, 미니체육대회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됐으며, 지역의 특성을 살려 다른 지역과 차별화되고 특색 있는 지역 발전 방향등을 상호 협의하고 동 전체의 화합을 유도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임병동 발전협의회장은 “앞으로도 화합한마당이 회원들의 단순한 단합대회를 벗어나 진정으로 지역 발전을 위해 협력 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영한 진미동장은“지역발전을 위하여 아낌없이 힘을 쏟고 중추 적인 역할을 한 발전협의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서로 소통하고 화합을 다질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 만큼 앞으로도 상생하는 진미동을 위해 다함께 노력해 달라”고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