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2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8.06.22 16: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진미동 단체장협의회 6월 월례회의

    [구미뉴스]=진미동(동장 황영한)에서는 6. 20(수) 16:00 행정복지센터에서 도․시의원을 비롯한 단체장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6월 단체장협의회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새로이 당선된 도․시의원과의 상견례를 시작으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무사히 마무리 될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준 단체장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주민참여예산제, 아동수당 신청, 낙동강 수상레포츠 체험센터 개장 등 주요 시정에 대한 홍보사항을 전달하며 선거로 미뤄왔던 현안사항에 관하여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6.13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시,도의원들에게 축하꽃다발을 전달하여 격려하였으며,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황영한 진미동장은 “선거로 흐트러진 지역사회를 화합할수 있도록 단체장들에게 적극적인 관심과 활동을 당부하였으며, 지역의 주요 현안사항인 이계천 정비공사, 진평마을회관 재건축, 진미동행정복지센터 주차장 확장 등 당면현안을 도․시의원 및 단체장들과 유기적인 협조로 조속히 추진하여 깨끗하고 살기 좋은 진미동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자연보호신평2동협의회’6월 에너지절약 캠페인

    신평2동(동장 지대근)에서는 6. 22.(금) 오후 5시 자연보호신평2동협의회(회장 박찬경)와 지역주민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6월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 날 캠페인은 신자연보호운동의 일환으로 가가호호 방문하여 “CO2를 줄이는 생활의 지혜” 유인물을 배부하면서 에너지 절약과 재활용 쓰레기 분리 배출 요령 및 환경오염 예방 생활 습관을 홍보하였으며, 연도변 쓰레기 줍기 및 관내 취약지역 환경정화활동도 병행 실시하였다.

    박찬경 자연보호신평2동협의회장은 몸소 실천하는 작은 생활 습관들이 자연보호운동의 첫 걸음임을 거듭 강조하였으며, 부쩍 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캠페인에 동참해준 회원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하였다.

    지대근 신평2동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자연보호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으며, 쾌적하고 살기 좋은 신평2동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주시는 회원들께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하며 격려하였다. 아울러 관내 주민들에게 부쩍 더워진 날씨에 개인별 건강관리에도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