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1)

기사입력 2018.06.20 16: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비산동 여름 맞이 여름 꽃 식재
    여름을 웃음꽃으로 만들어 줄 비산동 꽃길

    [구미뉴스]=비산동(동장 우준수)에서는 6월 18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비산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미수)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나루터체육공원 앞 화단 등 주요 가로화단과 화분에 페튜니아, 천일홍, 메리골드, 멜랑포디움 등 여름 꽃 2,200여 본을 식재하였다.

      

    특히 골든타임 뒤편은 그동안 쓰레기 불법 투기로 몸서리치던 곳으로 이번 여름 꽃 식재로 쾌적하고 향긋한 동네가 되기를 기대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우준수 비산동장은 “올 여름, 주민들이 화사한 꽃길을 지나며 더위를 이겨내고,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경관에 웃음꽃이 피었으면 한다”고 말하며 식재에 참여해준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및 부녀회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구미보, 낙동강 자전거길은 우리가 책임진다!
    신평2동, ‘Green Bike 사랑봉사대’6월 정기라이딩

    신평2동 Green Bike 사랑봉사대(회장 김경희)에서는 6. 19.(화) 오전 9시 30분에 회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전거 이용 문화 확산 및 녹색 생활 실천을 위한 6월 정기 라이딩을 실시했다.

      

    이날 Green Bike 사랑봉사대는 신평2동 주민센터를 출발하여 구미보까지 왕복 32km를 종주하면서, 낙동강 자전거길의 급경사 구간, 파손된 곳, 안전표지판 미설치 등 안전성 점검과 자전거 이용 생활화 캠페인을 함께 전개하였다.

    신평2동 지대근 동장은 낙동강 자전거길 안전성 점검 및 주변 환경정비 활동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이번 자전거길 점검을 통해 미비점이 보완되어 시민들이 안전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구미시가 전국 최고의 자전거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회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형곡2동 여름꽃 식재
    여름향기 가득한 형곡2동으로 꽃구경 오세요~

    형곡2동(동장 박호형)에서는 6월 19일(화) 직원 및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메리골드, 천일홍 등 여름꽃을 식재하였다.

     

    이날 형곡2동 주민센터 앞 사거리를 비롯해 중앙시장 네거리, 시무실공원, 형남중학교 입구 등에 여름꽃 2,000여본을 식재하여 형곡2동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등 도심 속에 싱그러운 여름꽃 향기를 선사했다.

      

    공공근로 참여자들은 여름꽃 식재를 통해 형곡2동을 아름답게 가꾸는데 일조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여름향기 가득한 도시경관을 조성함으로써 ‘살기좋은 형곡2동, 찾고 싶은 형곡2동’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