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5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3)

기사입력 2018.06.15 17: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원평1동 관내 도로변 환경정비
    여름꽃 식재를 통해 거리미관을 아름답게

    [구미뉴스]=원평1동(동장 이재근)에서는 6월15일(금) 새마을 남녀지도자와 공공근로자 등 20여명이 참여하여 쓰레기투기 등으로 지저분하던 공한지 및 도로변에 페튜니아, 천일홍, 메리골드 등 화훼류 2,000여 본을 식재하였다.

      

    이날 식재작업은 평소 쓰레기 무단투기 등으로 지저분했던 지역을 중심으로 여름꽃 식재를 통해 깨끗한 거리미관을 만들어 앞으로 불법쓰레기 무단투기가 근절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어진다.

      

    김종기 원평1동 새마을지도자회장은 “알록달록한 여름꽃을 통해 관내 환경은 물론 주민들의 마음까지 환해질 것 같다.“며 앞으로도 쾌적한 마을 환경 조성에 원평1동 새마을남여지도자협의회에서 적극 동참할 것을 약속하였다.

      

    이재근 원평1동장은 깨끗한 마을가꾸기에 참여해 주신 원평1동 새마을남여지도자협의회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정비을 통해 관내가 깨끗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원평1동, 환경미화원 간담회 개최
    쾌적한 환경, 우리가 책임진다!!

    원평1동(동장 이재근)에서는 6월 15일(금) 12시에 관내식당에서 환경미화원과 기간제 근로자, 클린기동대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평1동 환경미화원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난 6월11일 인사이동을 통해 변경된 환경미화원들도 모두 참석하여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하고 앞으로의 각오를 다지는 시간이 되었으며, 이어 관내 청소상황에 대한 이해와 해결책을 검토하고 건의사항을 수렴하였다.

    이재근 원평1동장은 “새벽부터 나와 청결한 동네를 위해 힘써 온 환경미화원들의 노고에 늘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원평1동의 쾌적한 환경을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주민 소통․섬김 행정력 강화를 위한
    형곡1동 통장협의회 충북 단양팔경 견학

    형곡1동(동장 박경하)은 6. 14(목) 통장협의회(회장 김영애) 주관으로 통장 22명이 참여한 가운데 충북 단양 일원으로 견학을 다녀왔다.

     

    이번 견학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주민을 위해 노력하는 통장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일행은 충북 단양 일원 및 단양팔경을 둘러보면서 통장 임무 수행 중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를 격려하며 단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김영애 통장협의회장은 “이번 선진지 견학으로 형곡1동 통장이 더욱 화합하고, 행정과 주민간의 소통을 통해 지역봉사 활동에 더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박경하 형곡1동장은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잘 치를 수 있도록 수고를 아끼지 않았던 통장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이번 견학을 통해 통장간의 화합을 돈독히 다져 동 발전을 위해 더욱 협력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