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5일 구미시 동네방네 종합 소식 (2)

기사입력 2018.06.15 16: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공단2동 농촌 일손돕기 실시
    장천면 묵어리 양파재배 농가 방문

    [구미뉴스]=공단2동(동장 손정애)에서는 6월 15일(금) 08:00부터 통장협의회, 새마을남.여협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 동 직원 등 2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천면 묵어리(농가주 김덕조)에서 일손돕기를 실시 하였다.
     

    이날 일손돕기는 봄철 농번기를 맞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단체회원 및 직원들이 참여하게 되었으며, 더운 날씨에도 불구 하고 구슬땀을 흘리며 양파수확 작업에 힘을 보탰다

      

    농가주 김덕조씨는 “요즘 농촌 노임 상승과 고령화로 일손을 구하기가 너무 어려운데 이렇게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일손을 거들어 주기 위해 찾아와 도와주어서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하였다.

    손정애 공단2동장은 바쁜 와중에도 일손돕기에 나선 단체 회원들의 봉사정신에 감사의 뜻을 전하였고, “오늘 봉사활동으로 농가에 작은 도움이 된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꾸준히 농번기에 맞춰 일손돕기문화가 확산 될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꽃향기 가득! 화사한 거리!
    원평1동 여름꽃 식재

    원평1동(동장 이재근)에서는6월 15일(금) 오전 8시부터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름 꽃을 식재하였다.

      

    이날 다양한 색의 페튜니아 900여본을 주민센터와 원평1교의 15개 가로화분에 식재하여, 앞으로 주민들과 방문객들에게 산뜻한 여름 꽃의 정취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재근 원평1동장은 “밋밋하던 거리에 여름꽃 식재로 주민들에게 화사한 거리환경을 선물하게 되어 기분이 좋다.“며 참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앞으로도 아름답고 살기 좋은 원평1동을 위하여 다 같이 노력해 줄 것을 당부 하였다.

     
     


    해평면 6월 기관·단체장 회의 개최

    해평면(면장 김영준)에서는 2018년 6월 14(목) 11:00 면사무소 2층회의실에서 관내 기관, 단체장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 간 협력체계 유지와 면발전을 위한 6월 기관·단체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무사히 마무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 관내 기관, 단체장에게 감사인사를 전하고 야은아카데미 특강, 「민선7기 구미시에 바란다」제안, 2018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이의신청」 등을 홍보하고 기관·단체별 건의사항을 전달하고 전달사항을 청취하였다.

    김영준 해평면장은 농번기 바쁜 일정에도 해평면 발전을 위해 회의에 참석해준 기관장 및 단체장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각종 선거로 흐트러진 주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묶을 수 있도록 기관·단체장님들께서 적극적으로 활동해주시기 바라며, 면행정 및 지역발전을 위한 기관과 단체 간 긴밀한 협조 체제 유지”를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